부동산 건설

현대엔지니어링, '원에디션 강남' 도생 분양 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05 23:09

수정 2022.03.05 23:09

'원에디션 강남' 조감도.
'원에디션 강남' 조감도.


[파이낸셜뉴스] 현대엔지니어링은 옛 스포월드 부지인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에서 '원에디션 강남'을 분양 중이라고 5일 밝혔다.원에디션 강남은 축구장 크기에 준하는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 ~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 229가구 및 오피스텔·근린생활시설·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역삼동 일대는 최근 고급 주거시설 공급이 이어지면서, 고급주거시설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원에디션 강남 역시 입지가치에 걸맞은 고급 주거공간으로 구현된다. 특히 내외부 특화설계가 돋보인다.
외부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유선형 설계를 적용해 가시성과 심미성을 극대화했고, 생활공간 내부는 와이드 거실·식당·부엌(LDK) 설계를 통해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유연한 가구 배치가 가능하게 했다. 일부 가구의 경우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뷰를 누릴 수 있는 프라이빗 테라스 등도 도입된다.

총 343대 규모의 차량 주차가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되고, 멤버십 피트니스센터 등 각종 편의시설도 갖춰진다. 여기에 개인비서 및 우편·택배 서비스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와 조식 서비스를 비롯해 발렛·세탁·방문 세차 등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 단지는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강남구 삼성동~송파구 잠실동 일원 대지면적 192만여㎡ 부지에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이 진행 중이며, 강남구 영동대로 512 일원에는 현대자동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건립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원에디션 강남은 스포월드 부지라는 입지적 상징성과 뛰어난 상품성, 합리적인 분양가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삼박자를 모두 갖춘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라며 "동시에 공급된 오피스텔 및 근린생활시설이 모두 단기간에 분양이 완료된 만큼, 도시형 생활주택 역시 빠른 시일 내 계약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longss@fnnews.com 성초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