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CJ나눔재단, '청소년 문화동아리' 모집

조지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07 10:03

수정 2022.03.07 10:03

CJ나눔재단, '청소년 문화동아리' 모집

[파이낸셜뉴스]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2022년 청소년 문화동아리'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청소년 문화동아리'는 문화를 사랑하는 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성장 단계별 맞춤형 문화 창작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CJ나눔재단의 대표 지원사업이다. 방송, 영화, 음악, 공연, 요리, 패션·뷰티 등 6개 부문의 창작 활동을 뒷받침하고 있다. 청소년 문화동아리는 '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청소년(만 12세부터 만 18세까지) 4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다음달 12일까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선정된 청소년들은 4월부터 'Explore'과정을 통해 스스로가 창작자가 되어 작품 기획부터 완성까지 전 과정을 CJ나눔재단과 함께 체계적으로 만들어가게 된다. 창작·체험 과정은 동영상으로 제작되어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SNS를 통해 소개된다. 'Explore'과정에 참여한 동아리 중 우수 동아리 26팀은 'Advance'과정에 선발돼 보다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선발된 'Advance'과정 동아리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맞춤형 멘토링, 스페셜 특강 등 전방위적인 문화교육의 기회를 얻는다. 멘토링은 전공자로 구성된 '대학생 봉사단', 각 부문별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마스터 멘토', 현업에 있는 CJ임직원 및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 등이 함께한다. 뿐만 아니라 내년 1월 진행 예정인 창작발표무대 '쇼케이스' 준비를 위한 디지털 포트폴리오 제작도 지원 받을 수 있다.

CJ나눔재단은 올해 지원 동아리 수를 최대 250팀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매년 9월부터 시작했던 지원 일정도 4월로 앞당겨 활동 기간을 대폭 늘렸다.
이와 더불어 청소년들에게 차별화된 문화체험과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메타버스 융합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