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태블릿PC 시장 경쟁 본격화
사전 판매는 이달 18일, 정식 출시는 25일로 예정돼 있다.
M1 탑재로 내부 성능을 한층 더 높였다. 이전 모델 대비 8코어 CPU는 최대 60%, 8코어 GPU는 최대 2배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CPU와 GPU 등을 결합한 16코어 뉴럴 엔진은 첨단 머신러닝(ML) 기능이 동원된다.
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로, 센터 스테이지 기술이 적용됐다. 사용자가 마구 움직이더라도 자동으로 사용자를 프레임 안에 계속 들어오도록 유지해주는 기술이다.
이번 아이패드 에어 라인업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스타라이트 △핑크 △퍼플 △블루 등으로 구성됐다. 크기는 약 10.8인치로,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380만 화소, 500니트 밝기, 전면 라미네이팅 처리, P3 넓은 색 영역 지원 등이 가능하다.
애플은 대학 재학생 및 신입생과 부모, 교직원 등을 위한 교육용 할인 가격도 제공한다. 교육용 할인가격은 71만원이며, 교육용 할인이 적용된 애플 연필은 15만2000원,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는 20만원, 매직 키보드는 36만원이다.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다담 그렉 조스위악 수석 부사장은 "꼼꼼하게 필기를 남기는 대학생, 최신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고사양 그래픽 타이틀을 플레이하는 게이머를 비롯한 다양한 사용자가 놀라운 성능과 다채로운 기능을 휴대가 간편한 디자인으로 구현한 아이패드 에어를 애정한다"며 "획기적인 M1칩, 센터 스테이지 기술이 적용된 울트라 와이드 전면 카메라 및 초고속 5G까지 갖춘 아이패드 에어는 이제 그 어느 때보다 더 강력하고 우수하고 재미있다"고 전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