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일반

양평군 “집에서 체력증진-체중감량 동시해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09 12:29

수정 2022.03.09 12:29

양평체력인증센터 비대면 체력증진교실 안내문. 사진제공=양평군
양평체력인증센터 비대면 체력증진교실 안내문. 사진제공=양평군

【파이낸셜뉴스 양평=강근주 기자】 양평군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가 오는 27일까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비대면 체력증진교실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양평군은 군민 체력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과학적인 체력측정, 맞춤형 운동처방 등을 통해 국민체력인증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비대면 체력증진교실은 체력 향상과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운동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폰을 소지한 만 11세 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구글 설문지 온라인 신청(forms.gle/JeUAy8LtPi1k5ir68)이 가능하다.

이번 비대면 체력증진교실은 네이버 웨일 ‘웨일온(Whale On)’을 활용해 오는 4월4일부터 5월25일까지 8주간 월요일과 수요일(주 2회) 오전 10시부터 50분간 수업을 진행한다.

국가자격증 보유 건강운동관리사와 참가자 간 쌍방향 의사소통을 통해 기초체력 향상을 위한 자세-운동 방법 교육 및 실습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세부사항은 카카오톡 채널 ‘국민체력100양평체력인증센터’ 게시글을 참고하면 된다.


양평체력인증센터 비대면 체력증진교실 안내문. 사진제공=양평군
양평체력인증센터 비대면 체력증진교실 안내문. 사진제공=양평군

김문희 교육체육과장은 9일 “비대면 체력증진교실을 통해 코로나19로 움츠러든 군민 체력활동이 활기를 되찾기를 바란다”며 “집에서 체력증진과 체중감량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군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 체력인증센터는 국민 체력과 건강 증진에 목적을 두고 국가에서 시행하는 대국민 무상 스포츠 복지 서비스로, 만 11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양평체력인증센터는 양서에코힐링센터 건물 5층에 위치하며, 사전예약을 통해 연령대별 과학적인 체력측정과 맞춤형 운동처방을 해주고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