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바이비트, '리플 입금하면 리플 에어드롭'...韓 시장 공략

이설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14 17:56

수정 2022.03.14 17:56

'쩐의 전쟁 - 천하제일 XRP 입금 대회'
14일부터 25일 오전 8시 59분까지 진행
100XRP 이상 입금하고 거래하면 이벤트 참여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리플(XRP) 입금 이벤트를 진행하며 한국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최소 100XRP을 입금하고 한번이라도 거래하면 에어드롭으로 리플을 받을 수 있다.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는 한국 이용자들을 위해 오는 25일까지 리플 입금 이벤트 '쩐의 전쟁 - 천하제일 XRP 입금 대회'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리플은 국내 가상자산 투자자들이 유독 높은 투자 비중을 보이고 있어, 바이비트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한국 이용자들의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는 리플(XRP)을 입금하고 거래하면 리플 에어드롭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바이비트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는 리플(XRP)을 입금하고 거래하면 리플 에어드롭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바이비트

이벤트는 14일부터 25일 오전 8시 59분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100XRP 이상을 입금하고 현물 또는 파생상품 거래를 1회 이상 실시하면 무상으로 리플 에어드롭을 받을 수 있다.
리플 입금량에 따라 총 상금 규모는 최대 100만XRP로 설정했다.

빠른 해외 송금을 위해 개발된 리플은 3~5초 만에 결제가 가능한 고속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리플렛저(XRPLedger) 상에서 구동되는 가상자산 리플은 송금 속도가 빠르고 수수료도 낮아 해외 가상자산 거래소로의 송금에 많이 이용된다. 실제 바이비트 거래소를 이용하는 한국 이용객들이 송금 수단으로 가장 선호하는 가상자산 중 하나가 리플이다.


바이비트 관계자는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는 한국 가상자산 투자자가 많아, 바이비트를 이용한 리플 송금 서비스의 편리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