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대홍기획, 데이터·플랫폼 통합 마케팅 서비스 도입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16 09:16

수정 2022.03.16 09:16

대홍기획, 데이터·플랫폼 통합 마케팅 서비스 도입

[파이낸셜뉴스] 대홍기획은 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와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클라우드’를 전격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대홍기획은 기존 TMP(Tradingworks Marketing Partnership) 서비스를 통합 마케팅 클라우드로 업그레이드하고, 각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원스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통합 마케팅 클라우드 서비스는 △자사 데이터를 활용하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3500만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하는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 △인공지능(AI)으로 광고 운영을 자동화한 광고 트레이드 데스크(ATD)의 세 가지 핵심 플랫폼이 통합된 것이다.

해당 서비스는 초기 구축비용이 들어가지 않는 월정액 서비스로 클라이언트는 데이터 마케팅 전략 도출과 실행을 할 수 있어 기업의 도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홍성현 대홍기획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는 클라이언트의 직접적인 매출 증대를 이끌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로, 데이터 마케팅 전문가 대홍기획과 데이터 플랫폼 전문가 아이지에이웍스의 전략적인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기업이 자체 고객 데이터는 물론 외부 데이터를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해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