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KB證, 퇴직연금 아카데미 비대면 웹 세미나 진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16 14:06

수정 2022.03.16 14:06

[파이낸셜뉴스]KB증권은 오는 4월부터 개정되는 근로자 퇴직급여보장법 시행에 앞서 '퇴직연금 제도 변화 및 대응방안'을 주제로 해 기업 퇴직연금 담당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웹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웹 세미나는 ‘22년 근로자 퇴직급여보장법 개정으로 인해 새로이 도입되는 DB적립금 운용위원회 구성 및 적립금운용계획서(IPS) 의무화, IRP로 퇴직급여 의무 이전,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KB증권은 이번 웹 세미나의 강사로 노무법인 문정과 지민세무회계의 권윤섭 대표(노무사, 세무사, 보험계리사)를 초빙해 약 한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추가적인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Q&A 시간을 마련했다. 아울러 이번 웹 세미나를 위해 기업 담당자들이 모바일로 전달받은 LMS를 통해 3월 17일이나 22일 중 원하는 날짜를 직접 선택해 신청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신청한 기업 담당자들을 위한 간단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상혁 KB증권 연금사업본부장은 “올해는 특히 퇴직연금 시장에 큰 변화를 앞두고 있는 시기로 기업 담당자들이 현재 무엇을, 언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실무에 실효성 있는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퇴직연금 자금 운용을 위한 ‘외부위탁운용관리(OCIO)펀드’ 설명회 등 정기적으로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hj91@fnnews.com 김현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