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전 백화점업계, 봄철 고객 맞이 다양한 프로모션

뉴스1

입력 2022.03.19 13:35

수정 2022.03.19 13:35

갤러리아타임월드 야간 전경. © 뉴스1
갤러리아타임월드 야간 전경. © 뉴스1


대전신세계 아트&사이언스. © 뉴스1
대전신세계 아트&사이언스. © 뉴스1


롯데백화점 대전점. © 뉴스1
롯데백화점 대전점. © 뉴스1


백화점 세이 야간 전경. © 뉴스1
백화점 세이 야간 전경. © 뉴스1

(대전=뉴스1) 백운석 기자 = 대전 백화점업계가 봄철 주말·휴일을 맞아 신상품전 및 할인 행사 등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갤러러아타임월드는 브랜드데이·상품권 증정 행사, 대전신세계 아트&사이언스는 침구·주방용품 특가전,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개점 20주년 축하 페스티벌, 백화점 세이는 아웃도어 봄·여름 추천 특가상품전을 연다.

◇갤러리아타임월드

봄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데이’ 행사가 열린다. 3층 COS에선 최대 50% 시즌 세일을 20~27일 진행하고, 구호 빈폴레이디스 르베지 등은 10% 할인행사를 20일까지 펼친다.

3층 바네사브루노 G.STREET494 올세인츠 등은 10%, 아이잗컬렉션 지고트 등은 10%+10%, 미샤는 5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즉시 할인+10%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20일까지 진행한다.

2층 헬렌카민스키에선 31일까지 10% 할인행사를 연다.

8층 행사장에서는 크록스 이월 상품 초대전과 휠라 인기 상품전을 열고, 7층에선 보그너 이월 상품 초대전, 5층에선 무냐무냐 이너웨어 특가전을 선보인다.

지하1층에선 미소페 특집전과 크라피티 봄 인기 상품전이 펼쳐지며, 네스프레소 버츄오 머신 구매 시 최대 11만원 할인행사가 열린다.


9층 이벤트홀에서는 시몬스 침대 프리미엄 라인 웨딩 및 입주 특가전과 봄소와 인기 소파 특가 상품전이 진행돼 일정금액 구매 시 사은품을 증정한다.

10층 LG전자에선 리뉴얼 오픈 1주년 특별 초대전으로 각 제품별 기본 할인 4% 추가 할인 혜택과 참여 모델에 한해 2품목 이상 구매 시 최대 90만원, 600만원 이상 구매 시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지하2층 고메이494에선 강진맥우 구이류 전 품목 당일 판매가 대비 30%, 강진맥우 정육류 전 품목 당일 판매가 대비 40%, 영광굴비와 제주 생갈치 등은 당일 판매가 대비 30% 할인 판매한다.

쇼핑에 즐거움을 더해 줄 사은행사도 열린다. 1,2층 해외명품 상품군에서 갤러리아카드·멤버십카드로 일정금액 구매 시 7% 상당의 G캐시 적립 혜택 행사를 31일까지, 7층 골프존마켓에선 20일까지 10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의 3%에 해당하는 갤러리아상품권을 증정한다.


◇대전신세계 아트&사이언스


타임 더캐시미어 시스템 등이 참여하는 ‘한섬 더블 마일리지’ 행사가 20일까지 3층 본매장에서 열린다. 3층 각 본매장에서 선보이는 신세계 인터내셔날 스페셜도 눈길을 끈다. 델라라나에서는 멤버십 고객 대상 추가 멤버십 적립과 구매금액별로 금액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VOV와 지컷은 멤버십 고객 대상 구매금액별 금액할인 혜택을, 3층 각 본매장에서 진행하는 ‘LF 브랜드 위크’에선 이자벨마랑 에뚜왈·바네사브루노·질스튜어트·빈스 등이 브랜드데이를 통해 10% 할인혜택을, 닥스숙녀·헤지스레이디스·헤지스ACC·닥스핸드백 등은 구매금액별 금액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AMI 르메르 르베이지 구호 등에선 봄 신상 컬렉션을 선보인다.

봄맞이 새 단장 고객을 위한 다양한 특가상품전이 열린다. 24일까지 지하 1층 각 본매장에선 프레쉬파인드 앤스티치 클라르하임 세사 소프라움 닥터하우스 스캡슐트 등이 참여하는 ‘봄맞이 새단장 침구·주방용품 특가전’이 진행된다.

또 27일까지 지하 1층 본매장에서는 AMT 김성훈도자기 필라빗 닥터하우스 등 25개 브랜드가 최대 50~1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데이가 선보인다.

사은행사도 준비했다. 20일까지 신세계 제휴카드, 신세계 포인트카드로 당일 브랜드 합산 또는 단일 브랜드 구매금액별로 최대 7%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신세계 제휴카드, 신세계 포인트카드로 4층 골프 브랜드에서 브랜드 합산 또는 단일 브랜드 구매금액별로 최대 7%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대전점


여성패션 매장에서는 개점 20주년 축하 행사로 한섬 삼성 바바 대현 시선 등 패션그룹들이 참여하는 ‘5대 패션그룹 FAIR’가 각 층별로 펼쳐져 재킷 원피스 등 봄 신상품을 제안하고, 브랜드별로 금액할인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타임 마인 시스템 등 한섬 패션그룹에서는 50만원 이상 구매 시 더블 마일리지 적립 행사를 열고, 더아이잗컬렉션에서는 멤버십고객을 대상으로 10%+10% 금액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구호 띠어리 빈폴맨즈 쥬크 CC콜렉트에서는 10% 할인판매 행사를, 듀엘에선 10%+10% 할인 판매행사를 각각 진행한다.

개점 20주년 축하 특별 사은행사도 펼친다.

당일 3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금액대별 7%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증정하고, 여성패션 남성패션 리빙 패션잡화 등 각 브랜드별로 일정금액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금액대별 10%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에이스침대 시몬스 자모코 등이 참여하는 가구상품군 특별 사은행사가 열려, 당일 단일 가구브랜드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금액대별 최대 10%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제공한다.

이 밖에 다양한 쇼핑행사가 열린다. 지하1층 이벤트홀에서는 리본 부르다문 메지스 등 여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 트렌치코트 블라우스 재킷 등을 선보이는 ‘여성 봄 패션 인기상품전’을 진행한다.

2층에서는 탠디 락포트 핏플랍 탐스 등이 로퍼 스니커즈 등 가벼운 봄 슈즈를 선보이는 ‘나만의 봄 슈즈 제안’ 행사가 펼쳐진다.

지하1층 소파 브랜드 토레에서는 프리미엄 소파를 진열가로 판매하는 소파 진열 할인전 행사가 진행되고, 10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 10%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특별 사은행사도 열린다.


◇백화점 세이


‘코스메틱 클립 특별혜택’을 마련했다. 코스메틱 클럽카드 신규가입 고객에 한해 1층 화장품 단일브랜드 10% 할인혜택이 제공되고, 화장품매장에서는 일정금액이상 구매 후 코스메틱 클럽카드 적립 시 7%상당의 상품권 사은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어 추가적인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트렌디한 봄 패션을 연출할 수 있는 인기 아이템 특가행사도 선보인다.

세이투 5층 스퀘어플러스 행사장에선 ‘K2·노스페이스 봄·여름 추천 특가상품전’이 24일까지 펼쳐진다. 세련된 디자인과 착용감이 좋은 티셔츠와 바지 재킷 신발 등을 한 곳에서 비교 구매할 수 있다.

본관 지하1층 이벤트홀 행사장에서는 ‘잉어 캐릭터 이월상품 균일가 대전’이 24일까지 열린다. 세이 단독행사로 티셔츠 바지 재킷 등이 선보인다.

본관 1층에서는 ‘메트로 선글라스 50~70% 할인행사’가 진행되고, 본관 지하1층 이벤트홀에선 ‘운현궁 창립 30주년 고객감사 특집 대전’이 24일까지 펼쳐진다.


운현궁 창립 30주년 특집 대전은 차렵이불과 패드 베개커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만나볼 수 있다.

주방용품을 찾는 고객을 위해 ‘삼미수저 인기 주방용품 최대 80% 특가전’이 24일까지 본관 지하1층 행사장에서 열리며, 이 행사에는 다양한 주방용품이 선보인다.


백화점 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업계는 2년 넘게 고객 감소로 인해 매출에 타격을 받고 있다”며 “매주 주말·휴일마다 고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지만, 성과는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