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올해 글로벌 상위 50위 거래소 상장 목표
위믹스 생태계 확대 위한 파트너십 가속
[파이낸셜뉴스] 위메이드의 자체 가상자산 위믹스(WEMIX)가 미국 대형 가상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에 상장됐다.
위믹스 생태계 확대 위한 파트너십 가속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글로벌 대형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 인도네시아 거래소 인도닥스에 상장된 위믹스는 크립토닷컴에서도 거래를 시작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를 글로벌 상위 50위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국내 4대 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은 물론 해외 거래소인 후오비, OKX, 엘뱅크(LBank), MEXC, 바이비트(Bybit), 리퀴드글로벌(Liquid Global), 프로비트글로벌(Probit Global), 인도닥스 등에 상장됐다.
특히 위믹스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기 위해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직접 나서 위믹스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NDR(Non-Deal Roadshow)을 영국을 비롯해 미국(뉴욕, 보스턴, 샌프란시스코)에서 최근 진행했다.
오는 21~25일(현지시간)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개최되는 게임개발자컨퍼런스(GDC, Game Developers Conference)에 국내 기업 최대 규모로 공식 참가해 세계 게임 개발자들에게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를 알릴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올해 말까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 생태계 확대를 위해 100개의 게임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다양한 장르 게임 및 회사들과 협업 중이다.
한편 최근 크립토닷컴은 미국프로농구(NBA) 인기구단 LA레이커스의 공식 가상자산 파트너가 되는 등 유명 스포츠팀과 그 외 다수의 파트너십을 만들어가고 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