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은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신청은 3월22일부터 23일까지 접수한다. 접수 방법은 양평군청 또는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이 자치단체 정책 및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시책 실효성 제고 및 권익 증진을 도모하고, 청소년 권리 증진, 청소년 정책 제안, 의견 제시 등 청소년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작년에는 정기회의, 간담회, 프로그램 활동과 각종 토론 등을 통해 청소년 의견이 반영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및 프로그램 등 자문-평가에 직접 참여해 청소년 참여의식을 확대하고, 청소년 욕구와 의견이 실제 청소년수련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안한다.
청소년 위원으로 선발되면 위촉장이 발급되며 활동내용에 따라 봉사시간 인정과 특히 청소년참여위원회는 80% 이상 활동하면 생활기록부에 기재된다.
또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환경기자단’, ‘댄스동아리’, ‘밴드동아리’ 등 3개 동아리도 부원을 모집 중이다. 청소년모임 혜택은 동아리방과 운영 물품 등이 지원되며, 각종 행사에 참여할 경우 자원봉사 시간도 인정된다.
세부사항은 양평군청 또는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양평군은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만10세부터 18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의회 의원을 40여명을 모집할 계획으로 선발된 청소년의원은 군의회 견학 및 모의의회 개최, 워크샵 및 전문교육 등 1년간 다양한 역량 강화 활동에 참여한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