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호반건설 그룹 호반산업, ‘호반써밋 더시티’ 슬세권 입지로 눈길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21 13:21

수정 2022.03.21 13:21

-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 은계지구에 오피스텔 269실과 상업시설 32실 공급
최근 분양시장에서 슬세권 단지들이 재조명 받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근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주변 상권을 중요하게 여기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어서다.

슬세권이란 슬리퍼와 같이 편안한 복장으로 나갈 수 있을 정도로 가까운 생활권역을 가리킨다. 일상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을 집 가까이서 해결할 수 있는 슬세권 입지는 주거 편의성이 높은 만큼 젊은 세대가 주 수요층인 오피스텔 시장에서도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12월 경기도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동탄역 현대위버포레’는 청약에서 총 88실 모집에 1만2,226건이 접수돼 평균 138.9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 단지는 SRT 동탄역을 비롯해 대형 쇼핑시설, 동탄여울공원 등 다양한 인프라를 도보권에 두고 있다.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이 다음달 경기도 시흥 은계지구에 공급하는 ‘호반써밋 더시티’도 슬세권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30~58㎡ 269실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뿐만 아니라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은 상업시설도 함께 분양에 나선다. 상업시설은 단지 지상 1층에 배치되며, 총 32실로 조성된다. 대로변 코너 상가로 가시성이 우수하며, 단지 내 상가로 고정수요를 품고 있다.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의 ‘호반써밋 더시티’는 은계지구 내에서도 상업블록에 들어서 다수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롯데마트, CGV,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시흥ABC행복학습타운 등의 쇼핑, 문화시설도 인근에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돼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는 한마음건강공원, 밤비천물길공원, 은계숲생태공원 등의 다양한 공원도 자리하고 있어 가벼운 산책 및 운동을 즐길 수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서해선 시흥대야역 4번 출구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두정거장 거리의 소사역을 이용하면 지하철 1호선으로 환승이 가능해 서울으로의 출퇴근도 용이하다. 또한, 시흥대야역에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 신구로선(시흥대야~목동) 개통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멀티 역세권으로 거듭나게 된다. 인근 서해선 신천역에는 인천 청학역에서 서울 노량진역까지 연결되는 제2경인선이 추진되고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의 ‘호반써밋 더시티’는 도로 교통망도 잘 갖췄다.
서해안로와 은계로 등을 통해 시내외로 이동이 편리하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시흥IC), 제2경인고속도로로(안현JC)도 인근에 있어 서울 도심을 비롯한 수도권 각지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 있는 자족기능시설용지가 가깝게 위치해 있고, 인근으로 매화일반산업단지, 부천테크노밸리, 광명시흥테크노밸리(계획) 등의 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의 ‘호반써밋 더시티’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에 조성될 예정이다.

호반건설 그룹 호반산업, 호반써밋 더시티 투시도
호반건설 그룹 호반산업, 호반써밋 더시티 투시도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