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재건축 활성화 주택 250만호 공급, 지투파워 스마트그리드 인공지능 수배전반 생산확대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22 10:00

수정 2022.03.22 10:00

재건축 활성화 주택 250만호 공급, 지투파워 스마트그리드 인공지능 수배전반 생산확대

재건축 활성화 정책에 따라 주택 250만호 공급 미래비젼 목표를 통해 현재 지투파워는 스마트그리드 제품인 지능형 수배전반과 태양광발전 장치의 생산확대를 늘리고 있는 추세이다.

2010년 12월 설립된 지투파워는 전력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진단하는 부분방전 감시진단 솔루션을 적용한 수배전반과 에너지 저장장치(ESS), 태양광발전 시스템등을 생산하는 스마트그리드 전문기업이다.


또한 자체 보유한 독자적인 기술력의 IoT·AI·엣지컴퓨팅 기술을 향후 출하되는 모든 제품군에 적용하는 연구개발을 추진 중이라며, ‘AI 원격 분석·진단’, ‘배전반 건전성 및 잔존수명 예측’, ‘설비 안전성 제고’ 등 노후배전반 교체시장에서 공급 확대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투파워 김영일 대표는 “ 그동안 저희 회사가 받은 각종 인증은 그 분야 최고의 기술혁신기업의 증거” 라며 특히 기술력을 인정받아 여러 공공기관에 납품되는 신뢰를 형성하고 있다“ 라고 설명했다.
현재 지투파워의 등록 특허 건수만 51건에 달하고, 연구개발(R&D) 인력 비중이 회사 전체의 25%를 차지하면서 업계 최고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