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은 인기 졸업·입학 선물 '톱5'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머스트잇은 지난해 12월부터 학기가 시작된 이달 둘째 주까지의 구매 리뷰 중 '졸업'과 '입학' 키워드가 포함된 리뷰를 선별해 이를 바탕으로 인기 졸업·입학 선물을 분석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은 '생로랑 마틀라쎄 모노그램 지갑'이었다. 해당 제품은 금장·은장 생로랑 로고가 특징인 30만원 상당의 카드지갑이다.
2위는 일명 '범고래 덩크’라 불리는 '나이키 덩크 로우 블랙 운동화', 3위는 공동으로 '알랙산더맥퀸 오버솔 스니커즈'와 '꼼데가르송 컨버스 하이 스니커즈'가 올랐다. 4위는 '보네가베네타 위빙 반지갑 블랙', 5위는'메종마르지엘라 스티치 지갑'이다.
머스트잇은 지갑과 신발은 새 출발을 축하하는 의미의 대표적인 선물이며, 특히 높은 순위의 제품들은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라는 점에서 인기가 높은 것으로 분석했다.
패션 제품 이외 머스트잇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졸업·입학 선물은 삼성전자 '갤럭시탭'이다. 머스트잇은 올해 삼성전자와 LG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가전 및 테크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확장했다. 갤럭시탭은 인기 졸업·입학 선물 순위 6위를 차지했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다양한 필요에 따라 머스트잇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새로운 카테고리와 아이템을 지속해서 확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