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이번주 들어 낮 기온이 급격하게 오르는 등 완연한 봄 기운이 퍼지고 있다. 이에 유통가에서도 제철을 맞은 먹거리와 봄 맞이 아이템들을 내놓고 있다.
먼저 이마트는 오는 30일까지 일주일간 '딸기 뮤지엄' 행사를 진행한다. 일반 딸기부터 프리미엄 딸기까지 총 11종의 다양한 딸기 품종을 선보이는 행사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평소 물량보다 약 50% 더 많은 300t의 물량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새벽딸기, 담양딸기와 비타베리 등이다.
롯데마트는 봄맞이 다이어트를 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이색 토마토 기획전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꼭지가 없어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신품종 스낵 미니 토마토인 '스위텔 토마토'를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스테비아를 주입해 더욱 달콤한 단맛을 자랑하는 '대추방울 스윗마토'와 부산 대저동에서만 생산되고 초봄에만 즐길 수 있는 '대저 짭잘이 토마토'도 선보인다.
롯데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국산 신품종 '맛쟁이 미니 토마토'와 '맛쟁이 미니토마토' '스윗탱고 토마토'도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도 봄 제철 과일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신선농장 참외'는 6대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프리미엄 블랑 청포도'도 초특가로 판매한다. '블랙라벨 오렌지'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고당도 영주사과는 2봉 구매 시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백화점에서도 이번 주말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25일 평촌점에 체험형 클린 뷰티 편집숍 '뉴앙시에'를 오픈한다. 클린 뷰티 브랜드 24개를 엄선해 선보인다. 대표 브랜드로는 약 150년 역사의 프랑스 핸드 메이드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미도르', 헝가리를 대표하는 럭셔리 스파 브랜드 '오모로비짜', 유럽 왕실에서 사용하는 프리미엄 바디케어 브랜드 '애시브리토' 등이 있다.
오는 5월 30일까지 뉴앙시에 매장에 방문해 브랜드 멤버십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클린 뷰티 브랜드인 '원플러'의 핸드크림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5월 31일까지 뉴앙시에 매장에서 1개 제품 이상 구매한 고객은 '석고 방향제 만들기'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점포별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무역센터점은 행사 기간 지하1층 행사장에서 다양한 이탈리아 브랜드 및 이탈리아 관련 상품들을 선보이는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은 자페리노 와인잔, 몰스킨 노트, 피콰도르 백팩 등이다.
더현대 서울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아디다스 종합 할인전'을 진행해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해 선보인다. 판교점은 같은 기간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봄맞이 골프·아웃도어 종합전'을 선보여 노스페이스·K2·티노파이브·볼빅 등 브랜드의 의류, 잡화 상품을 판매한다.
ju0@fnnews.com 김주영 이정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