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워치 IB

[fn마켓워치]더벤처스, 밀크파트너스와 파트너십..동남아 공략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28 08:28

수정 2022.03.28 08:28

[fn마켓워치]더벤처스, 밀크파트너스와 파트너십..동남아 공략

[파이낸셜뉴스] 더벤처스는 국내 블록체인 서비스 ‘밀크’를 운영하고 있는 밀크파트너스과 파트너십을 맺고 본격적인 동남아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더벤처스는 코로나19 후 여행관련 산업에 대한 투자를 축소했다. 올해 국가간 교류가 다시 활발해질 것을 대비하여 트래블테크나 라이프스타일 관련 사업을 전개하는 동남아 현지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다시 확대할 예정이다.

더벤처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을 통해 현지 피투자사들이 여행·여가 중심의 포인트 서비스인 ‘밀크’와 제휴, 공동마케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밀크’는 여행·여가뿐 아니라 숙박업소, 편의점 등 다양한 업종의 포인트 통합 서비스를 제공 중인 국내 블록체인 서비스다.


더벤처스는 지난해부터 동남아 투자확대를 주요 목표로 설정하고 베트남의 온라인 부동산 플랫폼 ‘씨틱스’를 비롯해 패션플랫폼 ‘도시인’, 방글라데시 버스 승차 공유 플랫폼인 ‘셔틀’ 등 동남아의 여러 유망 스타트업에 다수의 투자를 적극적으로 진행해왔다.
지난해 11월에는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동남아의 초기 단계 스타트업을 지원할 벤처빌더 '더벤처스 싱가포르(TheVentures Singapore, TVSG)를 출범했다. ‘더벤처스 싱가포르’는 스타트업 창업 노하우와 자본 등을 활용해 싱가포르에서 다수의 스타트업을 성장시켜 동남아시아 스타트업 생태계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됐다.


김철우 더벤처스 대표는 “해외 투자 시장 개척을 위해 많은 고민을 하던 중 국내 대표 실생활 블록체인 서비스로 자리잡은 밀크와 함께라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며, “추후 여행 수요가 커질 때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업들에게 전폭적인 투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