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텐트 전문브랜드 ㈜아이두젠이 모빌리티 옥타곤 차박텐트 디자인의 특허를 획득했다.
육각 오토 폴대 프레임 방식에 차량 도킹부를 연결한 방식의 옥타곤 차박텐트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오토프레임 방식 양방향 아치형 폴대 구조 및 차량 도킹부 방식은 기존의 차박텐트의 개념을 혁신적으로 바꾼 기념비적인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설치가 어려운 기존 타프쉘과 달리 당기고 펼치는 반자동 설치가 가능해 초보 캠퍼도 고민 없이 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으며,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차박지, 야영지, 캠핑장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면 풀 메쉬 스크린은 여름철에도 모기나 해충의 유입을 원천 차단해주는 것은 물론 파노라마 뷰를 선사해 뛰어난 개방감과 통기성을 제공한다. 차량 트렁크의 침실공간과 도킹커넥터 공간, 메인 초대형 거실공간까지 3개의 분리형 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편리한 지퍼 방식으로 도킹영역을 확장할 수 있어 다양한 차량별 높이에도 이격 없이 밀착 도킹이 가능하다. 대형SUV부터 경차에 이르기까지 차종에 관계 없이 사용 가능하다.
2개의 출입문은 1개는 차량 연결, 나머지 1개는 출입문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육각텐트의 형태에 맞는 전용 육각 카페트나 전용 그라운드시트를 겸용할 경우 좌석 세팅도 가능하다. 최대 전고는 218cm, 지름 약 366cm로 성인 남성도 서서 뛰어다닐 수 있을 정도로 여유로운 공간과 함께 탈부착 가능한 사이드월로 프라이빗한 내부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두젠 관계자는 “차종에 관계 없이 누구나 간편하고 여유롭게 차박을 즐기실 수 있도록 심층적인 연구를 통해 독자적인 디자인의 모빌리티 옥타곤 차박텐트를 개발했다”며 “어디서든 넉넉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차박의 즐거움을 만끽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두젠은 옥타곤 차박 텐트 모델에만 총 5개의 이르는 디자인 및 기술 특허를 출원하여 기술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오토텐트 관련 특허만 수십 건에 달할 정도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신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