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지산학협력센터, 2022 R&D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06 15:50

수정 2022.04.06 15:50

[파이낸셜뉴스] 부산테크노파크 산하 부산지산학협력센터는 지산학협력을 통한 기술개발과 기술사업화를 지원하는 ‘2022년 산학협력 연구개발(R&D)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 R&D 지원사업은 ‘지산학협력 기업R&D 지원;과 ‘중위기술 현장해결 지원’으로 각각 나눠 진행된다.

지산학협력 기업R&D 지원은 대학 기술을 도입해 지역 기업 문제해결 및 미래 산업분야 신제품 개발을 위한 R&D 활동 전반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문제해결형 기술개발(중급기술)과제와 혁신형 기술개발(고급기술)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중위기술 현장해결 지원은 지역기업이 지역대학 교원 및 전문가와 연계해 기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기업 수요에 따라 시제품 제작, 국내외 IP 출원 등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부산테크노파크 누리집 내 사업공고를 참조해 오는 15일까지 신청서류를 부산테크노파크 지산학협력단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한편 부산테크노파크는 오는 12일 오후 3시 사하구 레이어스 호텔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원광해 부산지산학협력센터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기업과 대학의 산학협력 성과가 극대화 되길 기대한다”면서 “올해 추진 예정인 ‘기술매칭데이’와 ‘지산학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등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defrost@fnnews.com 노동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