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8일 라스베이거스서 BTS 콘서트 개막
하이브, 라스베이거스에서 '더 시티' 프로젝트 개최
하이브, 라스베이거스에서 '더 시티' 프로젝트 개최
【라스베이거스(미국)=신진아 기자】 지난해 3월 하이브는 '용산시대'를 개막하며 "음악에 기반한 세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을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했다. 당시 방시혁 의장은 “우리가 정의하는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은 ‘음악으로부터 비롯된, 무한한 상상력과 즐거움이 가득하며 일상의 행복과 편의를 높이는 모든 경험’”이라며 “모두에게 이러한 경험을 제공하고 플랫폼을 통해 세계와 연결해 긍정적으로 관계를 맺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BTS)의 콘서트를 매개로 라스베이거스 전체를 ‘BTS 시티’로 만드는 ‘더 시티(THE CITY)’ 프로젝트가 오는 17일까지 펼쳐진다.
하이브는 8~9일과 15~16일(이하 현지시간) 개최되는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라스베이거스’ 콘서트를 맞아 라스베이거스 전체를 ‘BTS 시티’로 꾸민다. ‘BTS 퍼미션 투 댄스 더 시티-라스베이거스’ 프로젝트는 콘서트 개최 전후로 도시 곳곳에 다양한 즐길거리와 이벤트를 열어 확장된 팬 경험을 제공하는 ‘도시형 콘서트 플레이 파크’다.
하이브는 지난 5일부터 '더 시티'의 일환으로 콘서트 관람을 포함해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식음료(F&B)와 숙박 등을 즐길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라스베이거스 곳곳에서 진행중이다. 콘서트가 열리는 얼리전트 스타디움을 시작으로 약 5㎞에 걸쳐 라스베이거스 중심부인 스트립 지역 인근에서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다.
■BTS 음악과 함께 펼쳐지는 분수쇼, 콘서트 애프터 파티, 비하인드 사진전
먼저, 7일부터 세계 3대 분수쇼 중 하나인 ‘벨라지오 분수쇼’가 시작됐다. BTS 음악에 맞춘 물줄기가 도시 전체 분위기를 흥겹게 만들 예정. 특히 BTS의 공연이 열리는 주말에는 한 시간마다 분수쇼를 즐길 수 있다.
콘서트의 뒷이야기를 담은 사진 전시회 ‘비하인드 더 스테이지:퍼미션 투 댄스’는 에어리어15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시작된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투어를 준비하는 BTS의 연습 과정과 지난 3월 서울 콘서트의 무대 뒤 장면을 담은 사진들이 공개된다.
매회 콘서트가 끝난 뒤에는 BTS의 노래로 펼쳐지는 애프터 파티 ‘파티 인 더 시티’가 아리아 리조트 내 클럽에서 진행돼 공연의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BTS가 즐기는 한식 메뉴로 코스 구성, 11개 호텔에 ‘BTS 테마룸’ 운영
'더 시티'의 숙식 역시 BTS 테마로 가득 채워 운영된다. 하이브는 글로벌 호텔 체인 MGM 리조트 인터내셔널과 협업해 오는18일까지 라스베이거스 중심부에 위치한 MGM 산하 11개 호텔에 ‘BTS 테마 객실’을 운영한다.
숙소에는 비치된 웰컴 카드에는 손수 쓴 "라스베이거스까지 여정 어땠어요?" "먼 길 오느라 고생햇어요" "이렇게 만나는 순간을 기다려 왔어요" "우리 즐거운 시간 함께 보내요" "소중한 추억 남겨보아요" "오늘밤 행복한 꿈 꾸어요" "보라해"라는 메시지가 적혀있다.
BTS 테마 객실에는 BTS의 손글씨로 제작된 웰컴 메시지 카드와 도어 행어, 포토 카드 등이 비치된다. 숙박객에게만 할인가로 제공되는 한정판 머치팩으로 나만의 'BTS 테마 객실'도 꾸밀수 있다.
BTS가 즐기는 한식 요리들을 엄선해 코스로 제공하는 ‘카페 인 더 시티’도 만달레이 베이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 운영된다. 코스 메뉴는 김밥과 갈비찜, 떡볶이와 소고기라면, 그리고 비빔국수, 붕어빵 등 BTS가 좋아하는 요리로 구성된다.
■다양한 상품 가득한 팝업스토어, 라스베이거스 시티 시그니처 상품도
공연의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기획·제작된 투어 공식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도 곳곳에 마련된다.
팝업스토어 ‘BTS 팝-업 :퍼미션 투 댄스 인 라스베이거스’에서는 이번 투어의 공식 상품은 물론이고 BTS를 테마로 한 의류, 패션 소품, 팬시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공연이 열리는 도시에서만 선보이는 ‘시티 시그니처’ 상품이 라스베이거스 테마로 제작돼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장인 얼리전트 스타디움과 라이브 플레이가 열리는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 내외부에도 공식 상품과 응원봉 등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공식 상품 판매 스토어가 운영된다. 또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서 온라인 주문한 상품을 공연장에서 찾을 수 있는 위버스샵 현장 수령 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하이브는 “‘더 시티 프로젝트를 오랜 기간 공들여 기획했다"며 “그동안 하이브가 내재화해 축적해온 레이블, 솔루션, 플랫폼 사업 영역의 노하우를 집결한 완성형 공연 사업 모델인 더 시티를 통해 공연·문화산업에 새로운 발전 가능성을 제시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