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전북혁신도시 개발 호재 '완주이서 신일 해피트리' 공급

뉴스1

입력 2022.04.08 15:30

수정 2022.04.08 15:30

완주이서 신일 해피트리 광역조감도(신일 제공)© 뉴스1
완주이서 신일 해피트리 광역조감도(신일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전북 완주군 일대에 '완주이서 신일 해피트리' 아파트가 이달 공급된다.

완주이서 신일 해피트리는 지하 1층, 지상 15층, 7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3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반경 1.5km 내에 이서초, 삼우중, 전북대 창업보육센터 등의 교육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행정복지센터, 파출소, 우체국, 문화체육센터, 이문보건소 등의 관공서 및 고속버스정류소(애통리정류소), 농협하나로마트, 배꽃뜰작은도서관, 모다아울렛 등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했다.

콩쥐팥쥐로를 통해 전주 서부신시가지까지 10분 대에 진입할 수 있어 생활인프라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서부신시가지는 전주대, 전주사대부고, 호남제일고, 완산고, 동암고 등의 학군과 전라북도청, 전라북도 지방경찰청, KBS전주방송총국, 국립전주박물관 등 핵심 기관이 조성돼 있다. 롯데마트(전주점), 홈플러스(전주효자점), CGV(서전주점) 등 편의시설이 밀집한 최대상권이다.

콩쥐팥쥐로를 비롯해 호남고속도로(서전주IC)가 가까워 익산, 군산, 김제, 정읍 등 인접 도시 이동이 수월하다. 오는 2023년 새만금~전주 고속도로 개통이 예정됐다.

전북혁신도시 개발도 호재다. 전북혁신도시는 전주시 덕진구 혁신동과 완주군 이서면 갈산리·반교리·금평리 일대에 조성된 혁신도시다.
서부 신시가지, 만성지구 등 전주 서부권 개발과 함께 전북 지역 미래 개발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미래형 도시다.

분양 관계자는 “완주이서 신일 해피트리는 전북혁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에 혁신도시의 풍부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다”며 “전북혁신도시 내에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식품연구원, 농촌진흥청 등 여러 공공기관과 기업체들이 밀집해 있는 만큼 출퇴근하는 직장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밀했다.


견본주택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 콩쥐팥쥐로 일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3년 9월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