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진안=강인 기자】 전북 진안군 마스코트인 ‘빠망’이 한층 더 귀여워진 얼굴로 팬심을 공략한다.
진안군은 소셜미디어 팬들과 보다 친근한 소통을 위해 빠망 캐릭터 탈인형을 리뉴얼하고 빠망TV 시즌2 영상 제작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리뉴얼 작업을 통해 탄생한 빠망은 귀여움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2020년 카카오TV ‘내 꿈은 라이언’ 출연 당시 이미지에서 모티브를 얻어 귀여우면서도 개성 있는 얼굴로 재탄생했다.
진안군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빠망TV 시즌2 영상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팬, 주민들에게 웃음과 희망을 줄 계획이다.
이번 시즌2에는 영상콘텐츠에 대한 구독자들의 의견, 아이디어를 받아 제작할 콘텐츠에 반영하기로 했다.
빠망은 지역 대표 축제인 홍삼축제 등에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또 카카오TV 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에 입학해 꿈돌이, 부천핸썹, 바우, 힐리, 위니 등 전국의 유명 마스코트들과 함께 개성과 매력을 발산하며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진안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애향심을 높이는 동시에 진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빠망 캐릭터를 더 적극적으로 활용해 나가겠다”며 “빠망TV는 물론 진안군 소셜미디어 채널이 한층 친밀한 소통창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kang1231@fnnews.com 강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