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틴 함유해 모발 성장 과정에 기여하고 탈모 관리하는 데 도움 될 수 있는 영양 식품 바나나, 두부 바나나 쉐이크 등 쉽고 간편하게 이색 요리로 만들 수도 있어
[파이낸셜뉴스]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과일이죠. 그뿐만 아니라 탈모를 예방하는 데 효능이 있는 비오틴(Biotin)도 갖추고 있습니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비오틴은 비타민 B의 일종으로, 시스테인(Cysteine), 메티오닌(Methionine)과 함께 모발 성장 과정에 관여하는 영양소입니다. 비오틴은 체내 단백질 합성을 도와 모발은 물론이고 손톱을 탄탄하게 만들며 피부 장벽을 회복하는 데에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탈모 걱정은 줄이고 다이어트까지 돕는 기특한 식재료 바나나, 생으로 먹어도 좋지만 이색 디저트로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바나나로 만드는 ‘초간단’ 이색 디저트 2가지를 소개합니다.
모발이 쑥쑥! 두부 바나나 셰이크
바나나와 함께 섭취하면 탈모를 예방에 시너지 효과를 내는 식재료를 소개합니다. 바로 두부인데요. 콩으로 만든 두부는 비오틴은 물론 모발 생성에 필수적인 단백질까지 풍부하게 갖추었죠.
두부와 바나나를 함께 갈아서 셰이크로 만들면 바나나 속 비오틴과 콩의 영양소까지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재료의 양을 조절할 수 있지만 우유 2컵에 두부 1모, 바나나 2개, 꿀 2 큰 술을 넣어 믹서로 갈면 지나치게 되직하거나 무르지 않고 목넘김이 좋은 셰이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 잔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식사 대용으로도 좋습니다.
밀가루 없이도 만들 수 있어요, 바나나 팬케이크
바나나 팬케이크는 밀가루나 유제품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한데요. 바나나 1개를 으깬 뒤 달걀 1개를 풀어 섞어주면 팬케이크 반죽이 뚝딱 완성됩니다.
달군 프라이팬에 반죽을 납작한 모양으로 올리고 앞면과 뒷면을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골고루 구워 주세요. 구운 팬케이크 위에 메이플 시럽이나 슈거 파우더, 잼을 곁들이면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이 조화롭습니다.
cyj7110@fnnews.com 조예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