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독서모임 조성을 목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며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청년 독서모임은 추천 텍스트 강독과 토론, 반기별 현장학습, 지역 집필활동을 하고 있는 김탁환 작가 특강 등으로 이뤄진다.
또 오는 2023년부터는 독서모임을 심화해 자율적 청년 독서공동체를 구성하고 활동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독서지도사 양성과정도 운영해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하반기에는 실초등학생 독서모임을 지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곡성 옥과공공도서관, 독서 문화행사
이번 행사는 일선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된다. '격쟁, 꾕과리를 울려라'등 다수의 인기 동화 작품을 발표한 곡성 출신 서성자 동화작가가 초청돼 '꿈이 있는 행복한 어린이'를 주제로 독자들을 만난다.
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도서관에 간 사자' 샌드아트 공연을 비롯해 '두배로 도서대출 이벤트' '대출정지 회원 프리(Free)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뚝방마켓서 견생조각전
견생 조각전은 국내외에서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는 전국 유명 조각가들의 대형 조각품 22점이 전시된다.
곡성군은 전시 기간 중 곡성천 일대가 조각 공원으로 탈바꿈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