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천연소재 펄프용기를 제작 및 개발하는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 ‘나누’가 2022년 LG소셜펠로우 12-1기에 선정됐다.
LG소셜펠로우는 LG화학과 LG전자가 주최하는 LG소셜캠퍼스 사업의 일환으로 공익성이 높고 혁신적인 친환경 분야 사회적경제 기업을 발굴, 육성,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22 LG소셜펠로우 12-1기 선정에 선정된 ‘나누’는 성과에 따라 2년간 최대 50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리딩그린(Leading Green)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친환경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리딩그린 액셀러레이팅은 합동 컨설팅 및 개별 맞춤형 컨설팅, 투자 IR과 사후 관리 모듈을 제공하며 펠로우 기업의 역량 강화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성장 가속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함께 모색한다.
특히 2022년에는 상하반기 연2회 배치제를 통해 4개월 압축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합동/개별컨설팅/투자IR이 진행되고, 4개월간 사후관리를 통해 임팩트리포팅, 투자/자원연계가 새롭게 진행된다.
한편 나누는 최근 공공기술 활용 청년기술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인 국무총리상 수상, 2022 농식품 기술창업 엑셀러레이터 육성지원 사업의 ‘2022 FAST Track by CNTTech’ 프로그램에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