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CJ ENM 투니버스, 제페토에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 오픈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13 08:36

수정 2022.04.13 08:36

관련종목▶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 썸네일 /사진=CJ ENM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 썸네일 /사진=CJ ENM

[파이낸셜뉴스]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속 주인공 하리, 두리 남매가 다니는 ‘별빛초등학교’를 가상의 세계에서 만나볼 수 있다. CJ ENM 투니버스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28일 첫방송을 앞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를 주제로 한 월드맵 ‘방과후 별빛초’를 오픈했다.

신비아파트 시즌4 파트2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는 정체불명의 ‘귀도퇴마사’ 집단의 실체가 드디어 밝혀지고, 이를 막기 위한 하리와 친구들의 숨막히는 전투를 담아내 시청자들에게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과 재미를 다시 한번 선사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은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방영을 기다리는 어린이 팬들에게 기존과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페토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를 검색하면 누구나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에 입장이 가능하다.


월드맵 제작에는 메타버스마케팅 솔루션 기업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가 참여했다. 설립 33년의 프로모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 영역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온·오프라인 문화 기술 콘텐츠 제작, 브랜드 마케팅, 이벤트 기획 및 운영 분야에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 스크린샷 /사진=CJ ENM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 스크린샷 /사진=CJ ENM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에서는 28일 첫방송을 앞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관련 다양한 콘텐츠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할 무시무시한 귀신 캐릭터부터 남주인공 퇴마사 ‘강림’의 봉인된 기억에 대한 단서 등 눈이 번쩍 뜨일 만한 흥미로운 즐길거리들이 유저들을 반갑게 맞이한다.

유저들은 학교 구석구석을 신나게 탐험하며 곳곳에 숨겨진 다양한 미션에도 자유롭게 참여해 볼 수 있다. 신비아파트 귀신들이 모인 초대형 포토존에서 오싹하면서도 근사한 인증샷을 남겨보거나 귀여운 도깨비 신비, 금비, 주비가 기다리는 히든 스팟을 발견할 수도 있다. 제페토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 요소인 점프 미션도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에서 함께 즐겨볼 수 있다.

오는 5월 12일까지 약 한달 간 ‘방과후 별빛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증샷 이벤트가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1차 이벤트는 4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월드맵 내 숨겨진 비밀 공간 속 새로운 귀신들을 찾거나, 남주인공 퇴마사 ‘강림’의 봉인된 기억에 대한 단서를 찾아 나의 아바타가 보이도록 인증샷을 찍은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SNS 계정에 올리면 응모가 완료된다.

두 개의 미션 중 하나만 참여해도 이벤트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신비아파트 최신 완구를 랜덤 증정한다.
이후 2차 이벤트는 28일부터 진행되며, 또 다른 인증샷 미션이 추후 공개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