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재선 도전' 박태완 울산중구청장 "혁신성장 이뤄내겠다"

뉴스1

입력 2022.04.14 09:01

수정 2022.04.14 09:01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 2022.4.8/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 2022.4.8/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 2022.4.8/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 2022.4.8/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울산=뉴스1) 조민주 기자 = 재선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은 14일 "혁신성장을 이뤄내 중구를 울산의 미래 중심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 구청장은 이날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지역 경제의 구조를 재편하고 양질의 일자리와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수요자 중심의 고품격 행정 서비스를 실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다음은 박 구청장과의 일문일답.

-중구청장 재선 도전을 결심한 이유가 있다면.

▶울산시 승격 이후 보수정당의 20년 집권으로 문화·관광에만 집중하던 중구는 쇄락의 길을 걸어 희망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지난 4년동안 '혁신 중구 새로운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민자와 공공기관 대거 유치했고 지식·기술·서비스 산업을 집중 육성했습니다. 그 결과 4년 만에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혁신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4년은 혁신성장을 통해 중구를 울산의 미래 중심도시로 만들겠습니다.

-현역 구청장으로서 느끼는 중구의 민심은 어떤가.

▶주민들의 선택으로 2018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이후 오로지 구민만을 생각하며 지난 4년을 달려왔습니다. 민선 7기 동안 다양한 신규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한 결과 중구가 예전에 비해 많이 변화했습니다.
많은 구민들께서 어렵게 변화시킨 성과들을 마지막까지 완성시켜 달라고 말씀하십니다. 구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현재 중구의 현안과 해결책이 있다면.

▶혁신도시에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공공기관과 기업을 유치해 '혁신도시 시즌2'를 완성하겠습니다. 또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통해 스마트 첨단도시, 탄소중립특화 연구집적단지를 조성하고, 주민들의 재산권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울산공항 고도제한 완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원자력안전 교부세 신설 추진 등 중구를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많은 과제들이 남아 있습니다. 시와 중앙정부에 충분한 설명과 설득을 통해 진행해 나간다면 모두 해결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선거에서 내세울 핵심 공약은.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혁신성장입니다. 지식·기술·서비스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지역경제 구조를 재편해 양질의 일자리와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겠습니다. 또 이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고품격 행정 서비스를 실현하겠습니다. 누구나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보편적 복지 강화와 구민들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혁신성장으로 울산의 미래의 중심에 서는 것입니다.

-유권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은.

▶지난 4년간 구민들의 격려와 사랑으로 여러가지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중구를 울산의 미래를 밝히는 중심구로 이끌어 나가기 위해서는 현재 추진 중인 사업들을 원활하게 마무리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선 구민들의 적극적인 지지가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중구가 다시 후퇴할 것인지, 울산의 중심도시로 부상할 것인지는 지혜로운 구민 여러분들의 소중한 선택에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요 약력 Δ삼성정밀화학 노조위원장 Δ울산시 중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 Δ울산시 중구의회 의장(5대) Δ울산시 교육공동체 공동대표 Δ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Δ울산시 중구청장(민선 7대) Δ전국혁신도시협의회장 Δ전국원전도시동맹 회장

◆주요 공약 Δ중구 르네상스 프로젝트 추진 Δ울산혁신도시 시즌2 본격 추진 Δ원도심 활성화 Δ전국 최초 한글도시 선포 Δ보편적 복지도시 구현 Δ지속가능한 중구형 혁신교육 추진 Δ정원도시 조성 Δ울산공항 주변 고도제한 완화 적극 추진 Δ재정위기 극복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