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통계청 울산사무소는 1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울산시 내 4160가구를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지역별고용조사'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역별고용조사는 지역 고용정책 수립에 필요한 시·군·구 단위의 고용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기본 통계와 시·도별 고용구조 자료 및 산업·직업에 대한 세분화된 자료를 생산·제공하기 위해 매년 반기별 실시하는 조사다.
조사내용은 인적사항(6개), 일에 관한 사항(12개), 구직에 관한 사항(4개), 기타활동에 관한 사항(4개), 이전 직장에 관한 사항(5개) 등 총 31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사는 면접조사, 응답자 기입식 조사, 전화조사 및 인터넷조사로 진행되며, 전화 및 인터넷조사는 19일부터 27일까지다.
◇중구, 공공일자리사업 청년 참여자 대상 취업역량 강화교육 실시
울산 중구가 15일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공공일자리사업 청년 참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근로·지역공동체·지역방역 등 공공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만 39세 이하 청년들의 취업 의욕과 자신감을 고취하고 다양한 채용 동향 및 취업 정보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중구는 황혜진 위더스커리어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넘어질 것인가? 넘어설 것인가? 미래 직업 세계 동향을 읽자’라는 주제로 ▲급변하는 사회 살아남기 전략 모색 ▲나만의 경력 설계하기 ▲과학기술 변화에 맞는 미래 직업 사회 분석 및 직업 변화 인지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