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 공관위 심사 탈락…명단 결과 발표

한갑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18 15:26

수정 2022.04.18 15:37

민주당 인천시당, 기초단체장 및 광역의원 심사 결과 발표
고남석 연수구청장, 장정민 옹진군수 등 단수 추천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이 공천에서 탈락하고 고남석 연수구청장이 경선 없이 단수 추천하는 것으로 결정지었다.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8일 기초단체장 심사 결과 및 광역의원 단수후보자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기초단체장의 경우 중구는 홍인성 현 구청장과 조광휘·안병배 시의원이 경선을 실시하기로 했다. 동구는 허인환 현 구청장과 남궁형·전용철 전·현직 시의원, 이동균 전 동구주민자치협의회 회장, 등 4명이 경선을 하고 미추홀구는 김정식 현 청장과 박규홍 전 인천교통공사 사장이 경선을 실시키로 했다.

연수구는 고남석 현 구청장을 단수 추천했고 부평구는 차준택 현 구청장과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이 경선을 실시한다. 3선 연임으로 물러나는 박형우 계양구청장 자리에는 손민호·이용범 시의원과 윤환 구의원이 경선을 벌인다.

서구는 적격자 없음으로 결정 나 재선에 나서려던 이재현 현 구청장이 탈락했다.
강화군은 한연희 전 평택부시장, 옹진군은 장정민 현 군수를 단수 공천했다. 이강호 현 구청장과 시의원 2명 등 3명이 경쟁하는 남동구는 결정을 내리지 못해 미확정 했다.


인천시당은 이번 심사결과를 시당 운영위원회 및 중앙당 최고위원회 의결을 통해 확정할 예정이다.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 공관위 심사 탈락…명단 결과 발표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 공관위 심사 탈락…명단 결과 발표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