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뉴시스] 한훈 기자 = 전북 무주군은 5월2일까지 공동체 활성화 등을 위해 추진하는 '2022년 무주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의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대상은 무주읍과 무풍면, 설천면, 안성면에 주소를 둔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지역에 사업장과 직장, 학교 등 생활기반을 둔 5인 이상의 모임 또는 단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군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역 문제해결 및 개선사업과 무주군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인 사업, 마을 주민에게 필요한 소규모사업 등을 지원한다.
희망자는 사업계획서 등 신청서류를 작성해 무주군 도시재생지원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군은 접수된 사업계획서 중 서류 심사를 진행한다. 이후 사업의 필요성, 공익성, 지속가능성, 적정성을 심사하는 면접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을 최종 결정한다. 사업은 5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진행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도시재생 주민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주민 간 상호교류를 활성화하고 주민 자치기반을 공고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36936912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