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안양시립도서관 ‘북서’ 경기도 경진대회 최우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20 11:05

수정 2022.04.20 11:05

안양시도서관 북큐레이션 구독 서비스-장서구독.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시도서관 북큐레이션 구독 서비스-장서구독. 사진제공=안양시

【파이낸셜뉴스 안양=강근주 기자】 안양시립도서관이 운영하는 ‘맞춤형 북큐레이션 구독 서비스(북서)’가 2022년 경기도 민원 서비스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일 안양시에 따르면 경기도 민원 서비스 경진대회는 경기도 산하 시-군과 산하 공공기관이 시행하는 우수 민원 서비스를 발굴 확산하고자 진행된다.

경기도는 12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경진대회에서 안양시립도서관 북스가 최우수상에 선정됐다고 19일 안양시에 통보했다. 안양시도서관 북스는 개인별 관심 분야-연령-학년에 적합한 맞춤형 도서를 제공하는 대출 서비스다. 독서욕구는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공공도서관 방문에 심리적 장벽을 느끼는 시민을 위해 도서관 직원이 직접 책을 골라 배달해준다.


안양시도서관 북큐레이션 구독 서비스- 우리아이책정기구독.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시도서관 북큐레이션 구독 서비스- 우리아이책정기구독. 사진제공=안양시

특히 북스는 개인 맞춤형인 ‘장서구독’과 어린 자녀의 연령별 맞춤형인 ‘우리아이 책 정기구독’ 그리고 학년별 맞춤형 교과연계 도서 대출인 ‘책가방’ 등 3개 분야로 구분된다.

안양시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시민을 위한 노력이 인정받아 참 기쁘다.
앞으로도 독서환경에 맞춰 적절한 공공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