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2022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출정식 진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26 09:42

수정 2022.04.27 11:27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컵과 N라인컵 출전
2022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출정식 겸 프로필 촬영
2022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출정식 겸 프로필 촬영

현대성우그룹이 후원하고 있는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의 2022년 팀 출정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분당 소재 현대성우인디고빌딩에서 22일에 진행된 이번 출정식에는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과 현대성우그룹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22년 시즌을 맞이해 2019 TCR ASIA 출전 등 국내외 대회 경험이 풍부한 김진수 선수 외에 2021년 벨로스터 N컵 마스터즈 시즌 챔피언인 박준성 선수를 신규 영입하였다. 또한 인디고 주니어 프로그램을 통해 발전 가능성을 보여준 박준의, 강승영 선수 등 신구 밸런스를 고려한 라인업으로 국내 모터스포츠 명문 팀의 위상을 이어갈 계획이다.

보다 강력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막전이 열리는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컵과 N라인컵에 출전한다.
28년차 베테랑 이재우 감독 지휘 아래 김진수, 박준성, 박준의 드라이버가 아반떼 N컵에 출전하며, 강승영 드라이버는 아반떼 N라인컵에 출전한다.

선수들은 5월 7~8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10월 30일 최종전까지 총 7라운드에 걸쳐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팀 관계자는 “팀 및 드라이버 통합 우승을 통해 모터스포츠 명가로서의 경기력을 증명하고 드라이버 유망주의 성장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라며 "신구 밸런스의 조화를 통해 이번 국내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한편 국내 모터스포츠의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통해 팬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창단 25주년을 맞이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현대성우그룹 소속 모터스포츠팀이다.
지주사인 현대성우홀딩스와 더불어 알로이휠 및 주물 제품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 자동차 배터리 등 연축전지 전문기업인 현대성우쏠라이트, 물류 사업 및 신소재 개발사인 현대성우신소재가 현대성우그룹 내 속해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