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28일까지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26 18:23

수정 2022.04.26 18:23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라틴 타악기 등 다양한 교육 장비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박범준 기자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라틴 타악기 등 다양한 교육 장비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박범준 기자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교육 에듀테크 전시회인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EDUCATION KOREA 2022, 이하 대한민국 교육박람회)'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26일 개막했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교육이 미래다(The Future is Education)'를 주제로 교육 현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에듀테크와 교육부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그린 스마트 스쿨', 글로벌 교육산업 트렌드 등을 중심으로 미래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특히 AI와 메타버스 등 새로운 교육 기술에 대한 관심과 현장에서의 활용도가 증대됨에 따라 레고 에듀케이션,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교육 기업들의 참여가 눈에 띈다.


올해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는 △LG클로이 등 인공지능 로봇을 중심으로 최신 교육 기술들을 선보이는 LG전자 △미래 교실의 모델과 연령별 진로 교육 방향성을 제시하는 캠퍼스멘토 △협업 플랫폼인 MS Teams 등 효과적인 원격 교육의 해법을 제안하는 마이크로소프트, △퓨너스(레고 에듀케이션 파트너사) △효성ITX △벤큐 코리아 등의 기업이 참가해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와 신기술들을 펼쳐 보인다.

이유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