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우수한 상품성 갖춘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 견본주택 예약 방문 진행 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28 10:00

수정 2022.04.28 10:00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 구성에 판상형, 타워형 고루 구성해 선택 폭 넓혀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 견본주택 내부 관람객 사진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 견본주택 내부 관람객 사진

지난 4월 22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 일정에 돌입한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 후 관람이 가능하며, 5월 1일(일)까지 예약 및 방문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실제로 예약이 빠르게 마감되는 등 수요자들의 방문 열기가 뜨거운 상황으로 청약에서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방문이 어려운 수요자들은 홈페이지 내 게시된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단지 정보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청약 일정은 5월 2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화) 1순위, 4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어 당첨자 발표는 11일(수), 정당계약은 23일(월)~27일(금) 5일간 진행된다.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이 들어서는 남악신도시는 신도시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생활부터 교육, 자연, 행정 등 각종 주거 인프라가 빠르게 확충되고 있다. 특히 오룡지구 내에서도 중심상업지구(예정)와 가장 가까운 최중심 입지를 선점해 뛰어난 생활 편의성을 자랑한다.

단지는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유치원부터 초, 중, 고가 모두 개교할 예정인 데다 인근에 교육특화시설인 ‘아카데미 빌리지’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신도시의 경우 원도심과 비교해 교육환경이 제대로 자리잡지 못하는 반면 남악신도시 오룡지구는 최상급 교육환경을 갖출 전망이다.

또한 남창대교를 통해 남악·옥암지구까지 손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이들 인프라 공유도 가능하다.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등 생활편의시설과 전남도청, 전남교육청, 전남경찰청, 광주지방법원 목포지원, 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 등 행정기관 이용이 수월하다. 인근 목포에 위치한 KTX/SRT 목포역, 목포 종합버스터미널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코로나19, 미세먼지 등으로 친환경 아파트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은 풍부한 자연환경을 갖춰 눈길을 사로잡는다. 단지는 남창천, 영산강의 청정자연에 둘러싸인 것은 물론 수변공원(예정), 망모산 등 녹지를 동시에 갖춘 희소성 높은 입지에 들어선다.

이처럼 우수한 정주여건을 자랑하는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은 완성도 높은 상품성으로도 주목받는다. 우선 모든 타입이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 84㎡로만 구성되며 최상층 세대에는 다락방을 별도로 구성하는 등 유니크한 공간구성이 돋보인다. A타입은 4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공간활용을 극대화했다. B타입은 활용도 높은 타워형 평면 설계를 적용해 3면을 통한 조망권 확보와 구성원 각각의 라이프 스타일을 누릴 수 있다.

갈수록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니즈 충족을 위해 옵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냉장고, 김치냉장고, 전기오븐, 인덕션 등은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제품으로 구성할 수 있는가 하면, 3연동 슬림 슬라이딩 중문, 프리미엄 주방패키지, 거실 우물천장 간접조명 등 한층 고급스러운 가구 및 인테리어를 적용할 수 있다.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 주거 만족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어린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과 다함께돌봄센터,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당을 비롯해 휘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 여가, 휴식, 취미 등을 즐길 수 있는 각종 특화공간이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남악신도시 오룡지구에 분양 중인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이 우수한 상품설계를 갖춰 지역 실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분양가 상항제를 적용받아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되는 데다 비규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은 전라남도 무안군 일로읍 남악신도시 오룡택지지구 36BL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5층, 7개 동, 534가구 규모다.


사전 예약 후 관람 가능한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무안군 삼향읍 남악리 일원에 위치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