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소식] 금정구, 청소년 대상 진로 박람회 운영 등

뉴시스

입력 2022.04.28 14:51

수정 2022.04.28 14:51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 금정구 진로교육지원센터는 오는 5월2일부터 7월15일까지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2 금정구 진로 박람회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에게 참여의 장을 열어놓고 진로 설정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는 동기 제공을 위해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형태로 기획됐다.

박람회 주요 프로그램은 ▲진로검사·상담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직업체험 ▲직업인 강연 등으로 구성됐다.

◇부산식약청, '수입식품 개정 법령' 자료집 배포
[부산=뉴시스]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청사. (사진=부산식약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청사. (사진=부산식약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은 부울경 지역의 식품 등 수입영업자를 대상으로 수입식품 관련 법령 개정사항 등을 안내하기 위해 '한눈에 보는 수입식품 개정법령' 자료집을 제작·배포한다고 28일 밝혔다.

자료집에는 ▲수입식품 관련 법령 개정 사항 ▲수입신고 시 영업자가 알아야 할 사항 ▲최근 식품 등 수입현황 등이 담겼다.


자료집의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래구, 민·관 복지담당자 역량강화 프로그램 추진
부산 동래구청 전경 (사진=동래구청 제공)
부산 동래구청 전경 (사진=동래구청 제공)


부산 동래구는 복지업무 담당자 역량 향상 및 민관협력 강화를 위해 '희망복지! 딱(맞는)공(부)愛'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의 새로운 복지 문제에 탄력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추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오는 12월까지 총 10회로 진행된다.


구는 지역 최일선 접점에서 일하는 민·관 복지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해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킬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astsk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