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진천소식]진천·음성, 스마트교육 공유 학습관 1차 선정 등

뉴시스

입력 2022.04.28 15:54

수정 2022.04.28 15:54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진천=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진천군은 지역 균형 발전을 촉진하고 지역주민이 체감하는 행정안전부 주관 ‘지자체 간 협력뉴딜 사업’에 군이 제출한 스마트교육 공유 평생학습관 사업이 1차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행안부는 16개 사업을 접수해 한국판 뉴딜과의 정합성, 사업 추진 효과성과 사업의 구체성을 기준으로 진천군을 포함해 8개 사업을 1차 선정했다.

2차 선정 결과는 5~6월 컨설팅과 7월 면접심사를 거쳐 9월께 나올 예정이다.

사업에 최종 선정되면 진천군과 음성군은 내년 초 건립되는 충북혁신도시 내 복합혁신센터 2층에 스마트교육 공유 평생학습관을 설치해 두 지역 주민의 생애주기별 디지털 학습을 지원한다.

양군은 이번 지자체 간 협력뉴딜 사업으로 젊은 혁신도시에서 새로운 직장을 만드는 창직자(Job creator)를 양성할 계획이다.


◇진천군보건소, 5월2일 민원업무 재개

충북 진천군보건소는 코로나19 확진자 감소,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에 따라 일시 중단했던 민원업무를 다음 달 2일 재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재개 업무는 일반진료, 한방진료, 치과진료, 물리치료, 건강진단결과서 발굽, 제증명 등이다.

다만 감염 위험도가 큰 실내에서는 당분간 마스크 착용 의무가 유지돼 보건소 방문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진천군체육회, 김응용 리틀야구교실 업무협약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충북 진천군체육회는 28일 체육회 회의실에서 ‘생거진천RUN 김응용 리틀야구교실’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체육회와 리틀야구교실은 홍보, 대상자 연계, 프로그램 개발, 운영 지원, 활동 인프라 교류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리틀야구교실은 다음 달 중순부터 덕산 유소년축구장에서 매주 2회(수·금요일) 운영한다.

김응용 감독의 체계적인 훈련과정을 거쳐 각종 유소년대회에 출전해 실력을 쌓는다.

◇진천경찰서, 생거진천 자치경찰 치안협의체 개최

충북 진천경찰서는 28일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경찰·군청 등 유관기관과 단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생거진천 자치경찰 치안협의체를 개최했다.

자치경찰 치안협의체는 자치경찰 정책 수립·평가를 위해 설립됐다. 관련기관·단체·주민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협의체와 자치경찰 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진천 학성초, 신나는 어린이날 축제
[진천=뉴시스] 학성초등학교 어린이날 축제 수건돌리기. (사진=진천교육지원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천=뉴시스] 학성초등학교 어린이날 축제 수건돌리기. (사진=진천교육지원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충북 진천 학성초등학교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28일 학생들이 스스로 만드는 신나는 어린이날 축제를 열었다.

이날 축제는 학생자치회 임원들이 전교생들의 의견을 조사하고 전체 행사와 학년별 행사로 나눠 추진했다.


전체 행사는 피구와 수건돌리기, 숲속 보물찾기를, 학년별 행사는 숲속 줄놀이, 이어달리기, 장기자랑, 영화보기 등을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