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지자체

강감창 송파구청장 예비후보, 비전 100대 과제 발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28 17:37

수정 2022.04.28 17:37

정비사업 3UP, 서울중심축 빅3, 3D 입체도시
역사문화 수도, 일류 교육도시, 민생경제 활성화
청렴도 3UP, 감동 행정 등 제시
강감창 송파구청장 예비후보, 비전 100대 과제 발표

[파이낸셜뉴스] 강감창 국민의힘 송파구청장 예비후보가 28일 '고밀도 개발 주택 공급확대' '지역주민 우선청약제로 재정착률 확대' '3호선 오금역 연장' 등 송파구 비전을 담은 '10대 공약, 30대 전략, 100대 과제'를 발표했다.

10대 공약으로는 △정비사업 3UP △서울중심축 빅3 △3D 입체도시 △스마트시티 △지역중심발전 △역사문화의 수도 △일류 교육도시 △민생경제 활성화 △청렴도 3UP △감동 행정 등이 포함됐다.

10대 공약은 다시 30대 전략으로 구체화되고, 각 전략에는 3~4개 과제가 제시돼 총 100개 이상의 정책대안이 담긴 것이다.

실제 제1공약 '정비사업 3UP'은 △사업속도 UP △용적률 UP △미래가치 UP 등 3대 전략으로 구성돼 있다.

'사업속도 UP' 전략을 실현하기 위한 상세정책으로 △'재건축 재개발 신속통합지원TF' 구성 △구청장실에 정비사업 상황판 설치, 주 단위 점검회의 △서울시 실무부서와 핫라인 가동 등 3개항에 걸쳐 4개의 정책대안이 제시됐다.


제2공약인 '서울중심축 빅3'는 각각 △남북중심축 동진, 송파대로의 시대 △동서중심축 동진, 백제고분로의 시대 △송파의 새 강남 '위례로 통하다'라는 3대 전략 아래, 서울 강남권의 남북중심축과 동서중심축을 송파로 이동시키고 위례와 거여 마천 등 송파 남부지역 발전에 대한 청사진이 담겼다.

강 예비후보의 '10대 공약, 100대 과제'는 '강감창 송파구정 4개년 계획'에 해당하는 구정 설계도로, 송파구정의 종합적이고 입체적인 밑그림을 담아냈다는 설명이다.

송파의 리더십 교체를 통해 송파구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도 제시한 강 예비후보는 "지방선거의 핵심은 지역주민의 삶을 바꾸는 것이고, 지역발전의 일꾼을 뽑는 것"이라며 "10대 공약과 100대 과제 발표는 지방선거의 취지를 살려 후보들간 치열한 정책경쟁을 이끌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많은 지자체장들은 단기간의 성과에 급급한 인기영합 정책이나 보여주기식 '쇼쇼쇼'에 집중했다"며 "30여년간 송파에서 잔뼈가 굵은 송파맞춤형 대표일꾼 강감창은 오직 주민의 이익과 송파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일부터 해결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송파지역 전·현직 시·구의원 18명은 강감창 지지를 선언했다.
당내 경선을 하루 앞둔 시점에서 시·구의원이 대거 강감창 구청장후보를 지지하고 나서 그 귀추가 주목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