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한 지역은 감곡면(7.94%)이다. 원남면(6.28%)은 상승률이 가장 낮았다.
땅값이 가장 비싼 곳은 금왕읍 무극리 233-2이다. 1㎡에 280만원이다.
최저지가는 원남면 조촌리 산 4-1이다. 1㎡에 594원이다.
군은 올해 1월1일 기준 토지 23만2112필지의 개별공시지가를 이날 결정·공시하고 다음 달 30일까지 이의신청을 받는다.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군청 민원과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인터넷(정부24, 일사편리)으로 신청하면 된다.
◇음성군,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 도움창구 설치
충북 음성군은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 도움창구를 충주세무서 충북혁신지서와 합동으로 다음 달 31일까지 설치·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납세자는 군청 세정과와 세무서 중 방문하기 편한 곳을 선택해 종합소득세와 지방소득세를 동시에 신고·납부할 수 있다.
신고 도움창구 대상자는 모두채움대상자 중에서 고령자, 장애인으로 한정한다.
모두채움대상자는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이 간단한 소규모 사업자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종합소득세 전담 콜센터(126) 또는 군청 세정과 지방소득세팀(043-871-34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소년활동은 요기요’ 참여 청소년 모집
충북 음성청소년문화의집은 다음 달부터 진행하는 2차 상반기 청소년 프로그램 ‘청소년활동은 요기요’ 참여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청소년활동은 요기요는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여가활동을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3D펜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청소년 경제교육 ▲락킹&왁킹댄스 ▲생활공예 ▲이야기로 말하는 법 스토리텔링 등 모두 다섯 가지로 구성됐다.
운영 기간은 다음 달 10일부터 6월17일까지다. 경제교육은 3주, 나머지 프로그램은 6주간 진행된다.
운영 장소는 음성청소년문화의집 문화관람실 등이다. 모집 인원은 지역 청소년(9~19세) 60명(경제교육 20명, 나머지 강좌 10명씩)이다.
신청은 다음 달 6일까지다. 네이버 폼에서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무작위 전산 추첨한다.
◇음성군 학교학부모연합회장에 최병화 회장 연임
충북 음성교육지원청은 29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2 음성군 학교학부모연합회 정기총회를 열어 최병화 삼성중 학부모회장을 지난해에 이어 회장으로 선출했다.
부회장은 송향주 충북반도체고 학부모회장과 곽선미 오선초 학부모회장, 사무국장은 안금주 삼성초 학부모회장이다.
음성군 학교학부모연합회는 음성지역 초·중·고·특수학교 36개교 학부모회장으로 구성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