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김포=강근주 기자】 김포문화재단이 오는 12월 창작 뮤지컬을 전문공연장에서 관객에게 선보일 ‘2022 경기틴즈뮤지컬 김포’에 참여할 청소년을 공개모집한다.
경기틴즈 뮤지컬은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 일환으로 청소년 대상 전문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도시 문화예술 향유 계층을 개발하고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성을 갖추고 다면적 성장을 유도하고자 진행된다.
김포문화재단은 50만 대도시 진입과 평균연령 39세 젊은 도시 김포에 걸맞게 경기틴즈뮤지컬 김포를 건강하고 창의적인 민주시민을 양성하는 체험형 문화예술교육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예술 감독으로 뮤지컬 배우 정영주를 선임해 뮤지컬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뮤지컬 교육과 청소년이 공감하고 향유할 수 있는 창작 뮤지컬 작품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올해 경기틴즈뮤지컬 김포는 오는 5월2일부터 20일까지 교육 참여자(경기도 거주 초등학교 6년부터 고등학교 1년까지)를 모집하며, 오디션을 통해 창작 뮤지컬 무대에 오를 청소년을 선발한다.
선발된 참여자는 6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일요일(28회) 뮤지컬 기본교육을 익히고 창작 뮤지컬 제작을 진행할 예정이며, 12월에는 창작 뮤지컬을 전문 공연장에서 관객에게 선보이는 청소년 꿈의 무대에 출연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공모 신청은 김포문화재단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해당 서류 등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오디션은 5월29일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사항은 김포문화재단 평화기획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