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오픈 이래 연일 ‘북적’.. 접근성·브랜드·특화설계 두루 갖춰 ‘인기’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하이엔드 레지던스 ‘엘시그니처’가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했다.
오픈 첫날부터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어, 성공 분양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앞서 ‘엘시그니처’는 홍보관 오픈 전부터 광주 금남로 일대 한복판 입지와 브랜드 경쟁력, 특화설계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춰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실제로 홍보관 개관 첫날, 내부 관람을 위한 방문객들의 긴 줄이 오픈 시간 이전부터 이어지기도 했다.
홍보관 관계자는 “금남로5가역과 직접 이어지는 뛰어난 접근성을 기반으로, 풍부한 배후수요와 낮은 투자장벽 등 여러 강점을 갖춘 상품”이라며 “주말 내내 방문객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고, 계속해서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등 반응이 매우 좋아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대신자산신탁㈜이 시행수탁을, 스카이럭스㈜가 시행위탁을,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엘시그니처’는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5가 42번지 일원에 자리하며, 지하 6층~지상 31층 2개 동, 전용 33~219㎡ 총 279실 규모다. 수요자들의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타입 구성으로 만족도를 높였다.
‘엘시그니처’의 가장 큰 장점은 탁월한 접근성에 있다.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5가역 초역세권이며, 역 6번 출구와 통로를 통해 직접 연결될 예정이다. 지하철 출구와 바로 이어짐에 따라, 입주민들은 더욱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금전적 프리미엄 형성 측면에서도 강점을 가져갈 전망이다. 또 제2순환로 학운IC 등 도로망도 편리해 지역 곳곳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광주송정역을 이용하여 서울역(KTX) 및 수서역(SRT)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각종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먼저, 독특한 외관을 기반으로 테라스 구조, 고급 마감재 및 인테리어 등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 최근 서울 강남권에서 선호도가 높은 스카이커뮤니티(22층)를 마련, 스카이라운지(22층) △오픈라이브러리(22층) △피트니스(20층) △골프연습장(20층)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용부 커뮤니티에는 △수영장 △사우나 △회의실·섹션오피스 △컨벤션홀 △L다이닝(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게다가 고급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최고급 마감재는 물론, 여기에 스마트 IoT 시스템과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구는 시 내 금융 중심지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금남로 대로변을 따라 국민연금공단·기업은행·미래에셋대우·산업은행 등 공공 및 금융기관 30여 곳이 자리하고 있다. 폭넓은 투자 및 임대 수요를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다. 여기에 롯데백화점과 금남전자랜드 등 대형 집객시설이 가깝고 먹자골목 및 상업시설이 인근에 밀집해 있다. 이외에도 광주 동구 중심상권인 금남로와 충장로와 인근으로, 광주수장초·광주제일고 등 학교도 가깝다.
또한 광주 동구는 2018년 동명동을 시작으로 서남동, 산수동, 지난해 계림동까지 4년 연속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되는 등 여러 재건축·재정비 사업이 곳곳에서 이뤄지고 있는 지역이다. 각종 개발호재를 바탕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품어, 일대 부동산 가치는 나날이 상승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생활숙박시설 특성상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을 적용받으며,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다주택자 양도세 및 종합부동산세 중과가 없다. 취득세 중과나 보유세 부담도 적고, 강화된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총부채상환비율(DTI) 등에 대해서도 무관하다.
또, 임대수익을 가져가면서도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 새 아파트 청약에 자유롭게 도전할 수 있다. 나아가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도 청약할 수 있으며, 당첨 시 바로 전매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