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1) 김영훈 기자 = 부산상공회의소는 지역 일자리 정책 및 사업 관계자들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제5기 부산지역 고용전문가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부산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이 주최하고 부산상공회의소가 주관하며 교육비는 전액 국·시비로 운영된다.
모집인원은 50여 명이며 신청 기간은 2일부터 31일까지다. 참가대상은 부산 지역 일자리 사업 관련 종사자, 공공기관 관계자, 일자리 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이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들은 8월 3일부터 11월 9일까지 15주간 매주 수요일 부산상공회의소에서 교육을 받는다.
교육내용은 ▲중앙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 ▲지역산업 노동시장의 특성 ▲일자리 관련 통계 지표 분석 ▲지역 일자리 위기와 대안적 정책과제 ▲청년일자리 정책 및 주요사업 ▲부산의 일자리 창출 정책 및 사례 ▲관광·마이스 및 e-스포츠 산업 관련 고용 창출 등이다.
강사진은 김종한 경성대 교수를 비롯, 이상호 한국폴리텍2대학 학장, 김유빈 한국노동연구원 실장 등 국내 고용 전문가 12명이 참여한다.
이번 과정은 부산상의 산하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일자리 르네상스, 부산’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부산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