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현대차, 아마추어 레이싱팀 TEAM HMC 6년째 후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02 18:56

수정 2022.05.02 18:56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유원하 부사장(왼쪽)과 TEAM HMC 레이싱팀 김주현 단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유원하 부사장(왼쪽)과 TEAM HMC 레이싱팀 김주현 단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6년 연속으로 'TEAM HMC' 레이싱팀 후원을 결정하고 국내 모터스포츠 육성 및 저변 확대를 이어간다.

현대차는 서울 강남구 오토웨이타워에서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유원하 부사장, 'TEAM HMC' 레이싱팀 김주현 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차-TEAM HMC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창단 6주년을 맞은 TEAM HMC는 현대차 브랜드를 좋아하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동호회 '현대모터클럽' 회원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레이싱팀으로 6년 연속 드라이버로 참가하는 방송인 양상국씨와 올해 새롭게 합류한 가수 정동하씨를 포함해 총 5명의 드라이버로 구성됐다.

이들은 단일 차종으로 경주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 모터스포츠 대회인 '2022 현대 N 페스티벌'에 출전해 드라이빙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현대차는 TEAM HMC에 △전문 드라이빙 수트 △차량 관리를 위한 전속 미케닉 팀 △경기 출전에 따른 소정의 경비도 6년 연속 지원한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