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황금알’ 품은 시흥 장현지구 핵심 입지 분양 앞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03 09:22

수정 2022.05.03 09:22

- 신도시급 규모 자랑하는 수도권 서남부 대표 택지지구
- 서해선, 고속道 등 촘촘한 교통망 갖춰…월판선·신안산선 개통 앞둬
- 도시의 새로운 기준이 될 유니크하고 전문화된 롯데건설 주거 브랜드 ‘루미니’ 선보여
- 장현지구에서 희소성 높은 ‘1군 건설사’ 시공 단지라 관심 뜨거울 전망

시흥시청역 루미니 투시도
시흥시청역 루미니 투시도

경기 서남부권의 대표 택지지구로 자리 잡은 시흥 장현지구 부동산이 달아오르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그간 없었던 주요 건설사 분양도 이어진다. 입주 시 인프라를 바로 이용할 수 있고, 쾌적한 자연환경, 서해선 등이 위치해 최상의 정주 여건을 자랑하는데다, 교통 호재도 품고 있어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다.

시흥장현지구는 총면적 약 293만8958㎡, 총 1만8000호에 계획 인구만 약 4만7600여 명에 달하는 공공택지지구다. 인근에 개발을 마친 연성2지구, 능곡지구와 연계 시 약 8만5000여 명이 거주하는 ‘신도시급’ 규모를 갖춰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주거지로 자리 잡았다.


특히 시흥장현지구를 ‘상급지’로 끌어올릴 대형 교통 호재가 대기해 부동산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시흥시청역에는 신안산선(2024년 예정)과 월판선(2026년 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다. 신안산선은 서울 여의도를 연결하며, 월판선은 성남 판교를 잇는 열차다. 요지를 잇는 만큼 개통 시 파급력이 막강할 것으로 기대된다. 월판선은 안양역(1호선)과 인덕원역(4호선)을 연결하는 만큼 환승도 수월해져 서울 접근성은 한층 좋아질 전망이다.

여기에 타지역과 연계하기 좋은 지리적 장점도 갖췄다. 인천~광명~안양~안산 등 수도권 서남부의 주요 도시를 잇는 ‘정중앙’ 입지다. 2018년 뚫린 서해선 시흥시청역이 위치해 부천과 안산이 동일 생활권에 들어왔다. 39번 국도를 끼고 있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3경인고속화도로 등 촘촘한 교통망도 장점이다.

장현지구에는 이미 시흥시청이 위치하며, 추가로 시흥시 복합행정타운 조성계획도 속도를 내고 있다. 시흥시에 따르면 시민문화복지관, 보건소, 중앙도서관, 중앙공원 및 체육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시흥시청역 인근으로 버스터미널과 주차장, 상가 등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환승센터 조성 계획도 잡혀 있다.

분양도 순조롭다. 4월 ‘시흥장현 네이쳐뷰아파트’ 전용면적 84㎡ 5가구에 950명이 몰렸다. 10년 공공임대아파트인데도 불구하고 무려 190대1의 경쟁률로 최근 서울과 수도권에서 진행된 웬만한 단지들보다 경쟁률이 높다.

주변 배후 수요도 탄탄하다. 인근에 있는 반원 국가산업단지, 인천 남동 공업단지, 매화 일반산업단지 3곳 종사자만 35만여명에 달한다. 여기에 광명·시흥 일반산업단지 등 추가 조성을 앞뒀다.

특히 올 상반기에는 장현지구 내 전무했던 1군 건설사가 공급을 앞둬 관심이 쏠린다. 장현지구 일대 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장현지구의 옥에 티를 굳이 꼽자면 브랜드 건설사가 부족했다는 점”이라며 “상반기 브랜드 건설사 공급 단지를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이 대거 몰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분양이 임박한 브랜드 건설사 시공 단지에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쏟아지는 상황이다. 단연 돋보이는 곳은 5월 분양을 앞둔 롯데건설 시공 ‘시흥시청역 루미니’가 꼽힌다. 장현지구 업무시설 용지 1·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10층, 전용면적 42~76㎡ 총 351실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시흥시청역 주변으로는 오피스텔 및 공동주택 건립이 제한적이라 희소가치가 매우 높아 향후 가치상승이 기대된다.

시흥시청역 루미니는 브랜드 파워에 더해 장현지구 내에서도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 빼어난 주거 인프라를 자랑한다. 서해선 시흥시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에 자리하며, 추가로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2024년 예정), 월판선(2026년 예정)을 모두 이용 가능한 ‘트리플 환승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녹지와 천이 단지 앞뒤에 위치해 주거 쾌적성도 뛰어나다. 시흥시청역 루미니 바로 앞에는 장현천이 흐르고 천을 따라 각종 수변공원이 마련돼 있다. 단지 뒤쪽으로 군자봉 자락이 위치하고 시흥늠내길을 이용해 군자봉 산책과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롯데건설의 브랜드 파워도 단연 시선을 사로잡는다. 롯데건설에서 선보이는 도시의 새로운 기준이 될 유니크하고 전문화된 주거 브랜드 ‘루미니’는 기존 주거 브랜드인 롯데캐슬, 르엘이 가진 품격 있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담은 공간은 물론 도심 라이프에 알맞은 각종 특화 설계를 적용해 지역 곳곳에서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시흥시청역 루미니 역시 외관 특화, 테라스 및 복층(일부 세대) 등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돼 입주민의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장현지구 내 희소성 높은 1군 브랜드 건설사 시공 단지라는 프리미엄도 더했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 제약도 적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통장과 가점 여부에 상관없이 분양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으로 당첨자를 선정하며, 분양을 받아도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 요건을 유지할 수 있다.


한편 시흥시청역 루미니의 견본주택은 경기 광명시 일직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