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한국발명진흥회 강원지부, 강원도 지식재산 첫걸음 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1

입력 2022.05.04 08:37

수정 2022.05.04 10:38

한국발명진흥회 강원지부에서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컨설팅 및 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한국발명진흥회 제공)© 뉴스1
한국발명진흥회 강원지부에서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컨설팅 및 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한국발명진흥회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신윤하 기자 = 한국발명진흥회 강원지부는 중소기업의 지식재산에 대한 종합 지원을 위해 2022년 강원도 지식재산(IP) 첫걸음 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업이 지식재산에 대해 애로사항이 있거나 어려움이 있을 때 상시 해결해 주는 '지식재산 컨설팅 사업'과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 등의 출원을 지원하는 '지식재산 권리화 사업'으로 나눠 진행한다.

지식재산 컨설팅 사업은 Δ브랜드개발 Δ디자인개발 Δ특허에 대한 기술동향조사 Δ홍보영상물 제작 등을 지원한다.

지식재산 권리화 사업은 지식재산권을 출원하는 경우 소요되는 비용 중 일부를 지원한다.


강원도와 춘천시, 홍천군, 인제군, 양구군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해당 시군에 소재한 중소기업과 개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개인은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공고 내용을 확인하고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김승보 한국발명진흥회 강원지부장은 "장기간 코로나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들에게 지식재산이 기업 성장의 중요한 무기가 될 것"이라며 "한 단계 도약·발전을 위해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