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뉴스1) 홍수영 기자 = 송악도서관은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매주 토요일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년 다독다독 지구촌 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책을 통해 여러 나라의 문화를 배우고 다양한 삶의 태도를 이해하고자 마련한 이 시간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송악도서관에서 운영된다.
참가학생은 서귀포시가족센터 소속 다문화이해교육강사의 지도로 이중언어 도서를 함께 읽고 베트남, 필리핀 등 여러 나라의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이번 문화교실은 초등학생 1~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2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슬기로운 유튜브 생활’ 참가자 모집
제주도서관은 오는 14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청소년들의 능동적이고 비판적인 미디어 활용 습관을 기르기 위해 ‘2022 청소년을 위한 독서 미디어-슬기로운 유튜브 생활’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총 7회에 걸쳐 토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제주도서관 1층 청소년 교육실에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언론진흥재단 소속 정재은 미디어 강사가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미디어의 이해, 유튜브 영상 제작 방법, 책 리뷰 영상 만들기 등으로 구성된다.
대상은 중·고등학생 15명으로, 제주도서관 홈페이지 ‘프로그램 수강신청’을 통해 신청 접수하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