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구포 ~ 낙동강을 잇다.. 금빛노을브릿지 준공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11 18:31

수정 2022.05.11 18:31

이달말 개통…지역명소 기대감
구포지역과 낙동강 일대를 연결하는 금빛노을브릿지(가칭) 전경 부산시 제공
구포지역과 낙동강 일대를 연결하는 금빛노을브릿지(가칭) 전경 부산시 제공
강과 도심을 연결해 15분 도시를 구현하는 '낙동강 구포나루 10리길 조성사업'의 첫 성과인 '금빛노을브릿지(가칭)'가 5월 말 개통을 앞두고 시민에 첫선을 보였다.

부산시는 11일 북구 화명생태공원 일원에서 구포지역과 낙동강 일대를 연결하는 금빛노을브릿지 준공식을 개최했다. 금빛노을브릿지는 구포시장과 화명생태공원을 연결하는 보행교로 추가적인 행정절차 등을 마무리한 후 이달 말 개통될 예정이다. 시민 누구나 낙동강 주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지역의 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금빛노을브릿지 준공에 이어 도시철도 3호선 구포역과 화명생태공원을 연결하는 보행교 '감동나루길 리버워크'도 오는 2024년 준공될 예정이다.
두 보행교가 완공되면 화명생태공원, 덕천동 젊음의 거리, 구포시장 등 단절된 지역을 자연·역사·문화가 공존하는 하나의 축으로 연결하는 '낙동강 구포나루 10리길'이 완성될 전망이다.


김광회 시 도시균형발전실장은 "시는 북구 외에도 사상구와 삼락생태공원을 연결하는 보행교인 사상리버프런트를 조성할 계획이며 이기대를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용호부두 재개발사업을 통한 드래곤브릿지 조성사업도 구상하고 있다"면서 "아울러 수영구와 해운대 센텀시티를 연결하는 수영강 휴먼브릿지는 올 연말 착공해 2025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defrost@fnnews.com 노동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