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콘텐츠와 함께 스토리로 세상을 사로잡을 중소기업을 찾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 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CAST)’(이하 CAST 사업)가 4월 27일부터 5월 25일까지 신규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CAST 사업은 한류콘텐츠(이하 한류IP)와 국내 중소기업 간 협업을 통한 연관 산업 동반 성장과 한류 확장을 목표로 한류IP와 중소기업의 기획·개발, 홍보, 유통 전 과정 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년도에는 웹툰 제작사 툰토리가 걸그룹 브레이브걸스를 주인공으로 한 웹툰 ‘용감한 언니가 도와줄게’를 제작하여 화제를 모았으며, 21년도에는 패션 브랜드 이스트엔드가 배우 차정원이 직접 개발단계에 참여한 의류 상품을 선보여 국내외 유통사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 가치와 국제적 산업 트렌드를 바탕으로, ‘회복, 상생, 친환경, 도전’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전 산업에 걸친 한류의 긍정적 영향력 확산을 목표로 한류와 중소기업의 연계를 도모한다.
모집대상은 사업기간 내 한류 연계 상품 개발이 가능하고,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최종 선정 기업은 1차 서류심사 및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선발되며 공모 접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과 사업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