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집권 여당 국민의힘 기장군수 후보로서 반드시 이기겠다."
정종복 국민의 힘 부산 기장군수 후보는 "12년 만에 지방정부를 교체하는 중요한 선거인 만큼 마지막까지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종복 후보는 "민생 군수로서 기장군의 미래를 설계하고 군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과감하게 군수직에 도전했다"며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정 후보는 치열한 당내 경선을 뚫고 후보로 확정됐다. 공천 과정에서 불거진 갈등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정 후보는 "부산시당 공천관리위원회와 중앙당의 공정한 절차에 의한 공천이었다"고 생각을 밝혔다.
그는 "군민들에게 국민의힘이 분열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 송구하다"면서도 "결국은 똘똘 뭉쳐 이번 선거에서 압승을 거둘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기장군의 미래먹거리 창출을 위한 공약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좋은 정책과 공약으로 군민들에게 힘 있는 정부여당 후보의 면모를 보여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다음은 정 후보와의 일문일답.
- 선거운동을 하면서 느낀 민심은.
▶ 지난 대선의 결과에서도 나타났듯이 기장군에서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진보강세 지역으로 분류되는 정관읍에서도 근소한 차로 윤석열 대통령이 이겼다. 기장군 전체로는 거의 15% 차이였다. 남녀노소 반응도 좋아 예전과는 많이 달라진 분위기를 느낀다. 이번 선거에서 큰 변화가 있을 것이며 무난하게 국민의힘이 압승을 거둘 것으로 예상한다.
- 상대후보에 비해 자신만이 가진 강점이 있다면.
▶ 3선 군의원을 역임하면서 두 번의 군의회 의장을 지낼 정도로 깊이 있는 포용력과 따뜻한 리더십을 지녔고, 소리없이 강한 추진력으로 기장군의 구석구석을 잘 파악하고 있다고 자부한다. 집권 여당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기장군의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큰 사업들을 추진할 것이다. 무엇보다도 그동안 중앙정부와 통로가 꽉 막혀 제대로 추진하지 못한 큰 사업들을 이번 정부에서 제대로 풀어갈 수 있는 힘 있는 여당 후보라는 점이 최대 강점이다.
- 임기 내 꼭 실현하겠다는 공약이 있다면.
▶가장 시급한 현안은 교통문제와 일자리다. 열악한 교통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기장군의 오랜 숙원사업인 도시철도 유치를 반드시 임기 내 해결할 것이다. 기장군, 부산시, 국회의원 간의 상설협의체를 구성해 도시철도 유치 뿐만 아니라 대형 국책사업 같은 중요 현안도 진행하겠다.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서는 일자리재단을 설립해 군민에게 직업능력 개발, 다양한 직업훈련과 창업의 기회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겠다. 반려동물 전용 공공캠핑장과 가족 위주의 공공캠핑장도 조성할 계획이다. 오시리아 관광단지와 연계해 관광객들의 발길이 기장군에 머물 수 있도록 하고 공공캠핑장에는 산책로, 어린이 놀이터, 오토캠핑장, 카라반, 샤워실 등의 시설을 갖춰 찾아오고 싶은 기장군을 만들겠다는 약속을 드린다.
- 고리2호기 수명연장 추진과 관련해 지역주민의 우려가 큰데.
▶ 대한민국을 위해 40년 넘게 군민들이 희생해왔다. 이제는 확실한 보상을 받을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보상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안전이 보장되지 않는다면 보상도 필요없다. 고리2호기 연장에 앞서 반드시 안전이 확보돼야 한다.
- 군민에게 한마디.
▶코로나19 사태로 오랜시간 고통을 감내한 군민 모두에게 정치인의 한사람으로 죄송스러운 마음이다. 새 정부가 출발했다. 집권여당의 기장군수 후보로서 희망의 기장군,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기장군을 만들겠다. 기회를 주시면 무엇보다도 도시철도 사업은 임기 내 반드시 유치하겠다.
◆ 주요 약력
Δ기장군 철마면 출생Δ영산대학교 법무대학원 졸업(법학 석사)Δ기장군의회 제5~6대 전반기 의장Δ기장군의회 제4~6대 의원Δ자유총연맹 기장군지부 명예회장Δ바르게살기 기장군협의회장Δ기장로타리클럽 회장Δ기장군 청년연합회 자문위원장Δ한국 사회복지사 기장군지회장Δ(현)국민의힘 기장군당원협의회 상임고문
◆주요 공약
Δ도시철도 노포정관선 1단계구간 정관선 유치Δ기장군 일자리재단 설립Δ공공캠핑장, 반려동물 전용 공공캠핑장 설립Δ방사선 의과학융합클러스터 완성Δ일광, 정관신도시 고등학교 신설Δ돌봄교실 확대 추진 및 보육시설지원 확대Δ친환경 로컬푸드 직판장 설치Δ기장해변 국제 반려동물 축제 유치.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