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일까지 IFEZ에 의견 제출
올 하반기 공사 발주 목표
올 하반기 공사 발주 목표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 6·8공구 유수지~북측연결수로~북측수로를 연결하는 워터프런트 1-2단계 실시설계(안)에 대한 주민의견을 수렴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현재 계획된 1-2단계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송도 워터프런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관심이 있는 사람은 인천경제청 홈페이지·새소식에 워터프런트 1-2단계와 관련한 실시설계안 등을 확인한 뒤 오는 6월 3일까지 이메일로 의견을 보내면 된다.
송도 워터프런트 1-2단계 사업은 교량의 경관·공법선정 등 실시설계 단계의 주요 행정 절차를 완료하고 하반기 공사 발주를 목표로 본격 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1-2단계에는 인공해변(골든레이크비치), 북측연결수로, 수변로드 등의 주요 친수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골든레이크비치는 인천아트센터와 인접, 직접 물을 만나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옛 송도백사장을 재현한 모래와 자갈해변을 조성하는 송도의 상징적 친수공간으로 조성된다. 북측연결수로와 수변로드는 주변 주거시설, 업무시설, 공원을 고려, 물에 가까이 접근해 산책과 전망, 여가를 즐기는 공간으로 계획됐다.
지난 2019년 4월 착공한 1-1단계 사업은 연결수로, 수문, 보도교, 공원, 친수시설 등 주요공정을 완료하고 현재 자전거도로개설 요구 사항 등을 반영해 마무리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6월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2단계 사업은 현재 진행 중인 타당성조사가 완료되면 지방재정투자심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등 행정절차를 거쳐 오는 2024년 착공, 2027년까지 완료된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