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후 6시 30분, 백령아트센터에서 열어.
성악·타악기앙상블·발레 등 다채로운 무대 선사.
【파이낸셜뉴스 춘천=서백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25일 오후 6시 30분부터 강원대학교 백령아트센터에서 개교 75주년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한 ‘음악·무용 축하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악·타악기앙상블·발레 등 다채로운 무대 선사.
24일 강원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공연은 음악학과와 무용학과 교수진 및 재학생, 동문이 대거 참여했으며, 1부 ‘음악학과 공연’은 성악, 타악기 앙상블, 합창, 2부 ‘무용학과 공연’은 발레, 한국무용, 현대무용의 무대로 각각 진행된다.
이에, 1부의 첫 순서는, 세계적인 테너인 김세일 교수의 목소리와 피아니스트 강우성 교수의 반주로, 이탈리아 영화 ‘물망초’의 삽입곡인 ‘Non ti scordar di me(나를 잊지 말아요)’등을 선보인다.
또한, 2부 공연에서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 출신의 백영태 교수와 우리나라 국립발레단에서 활동한 박기현 교수가 각각 안무와 지도를 맡아, ‘백조의 호수 중 왈츠’ 발레 공연 등을 펼친다.
한편, 이번 공연은 강원대학교 소속 교직원 및 학생을 비롯해 동문,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김헌영 강원대학교 총장은 “이번 공연은 강원대학교의 문화예술적 역량과 지식을 지역사회와 나누고, 지역의 문화적 토양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