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리 인상에 따라 가중되는 대출 이자…중도금 무이자 대출 제공 단지 부상
- 중도금 무이자 대출 가능한 주거형 오피스텔…‘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 눈길
최근 주택시장에 큰 파장을 몰고온 기준 금리 인상에 따라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을 제공하는 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이자 부담이 가중되자 건설사에서 분양 단지에 금융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 중도금 무이자 대출 가능한 주거형 오피스텔…‘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 눈길
지난 달 26일,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통화정책방향 결정회의를 열고 기준금리 연 1.50%에서 1.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업계에서는 기준금리가 올해 2~3차례 추가로 인상되면 연말에는 연 2.5%까지 오를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다. 연 2~2.5%까지 오르면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금리가 7%까지 넘어갈 가능성이 높아져 대출에 의지하던 ‘영끌족’을 포함해 다수의 무주택자들의 내 집 마련은 더욱 어려워질 전망이다.
이에,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을 내걸은 단지는 이러한 자금 부담에서 벗어나 내 집 마련의 문턱을 보다 수월하게 넘게 해주는 대안으로 꼽히고 있다. 중도금은 보통 분양가의 60%정도를 차지해 납입해야 하는 이자 부담이 큰 편이다. 하지만,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이 제공되면 계약자가 부담하는 대출 이자가 거의 없고, 금리 변동에서 자유롭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 파주시 와동동에 짓는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이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 혜택을 제공한다. 단지는 지하1층~지상 27층, 전용면적 83A/83㎡ 총 164규모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계약 후 시행사가 중도금 대출이자를 대신 부담해준다.
또한,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은 합리적인 분양가에 계약금 10%를 적용한 단지다. 분양가 10%인 계약금에서 3,500만원만 납부하면 잔여 계약금은 별도 대출을 통해 마련 가능하다.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최소화해주는 혜택은 또 있다. 시공사에서는 시스템에어컨(지역냉방 펜코일 유니트)5대, 3구 하이브리드 쿡탑, 식기세척기, 비스포크(냉장고, 냉동고, 김치냉장고, 변온고)4대, 무선AP 등 빌트인 가전이 모두 무상으로 제공하여 자금 부담 없이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했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은 뛰어난 상품성을 갖춘 점도 돋보인다. 전 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베이 맞통풍 3룸 평면 설계를 도입했고, 드레스룸, 펜트리, 넉넉한 수납공간 등의 특화설계를 적용할 계획이다. 홈네트워크, 무인경비, 세대 환기 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도 도입되어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최상층 펜트하우스에는 맞춤형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이 단지는 수도권 경의중앙선 운정역을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위치에 공급되며, 2024년 개통이 예정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3호선 연장, 간선급행버스(BRT)도 운행 예정이므로 교통여건은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제2자유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 도로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 가능하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은 운정신도시 중심 상업지구내에 위치해 있고 이 외에도 이마트 및 홈플러스 등이 가까이에 있다. 또한 고양지원파주시법원, 대한법률구조공단, 우체국, 운정보건지소 헬스케어센터등이 인접해 각종 공공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한편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의 시공을 맡은 영진종합건설은 2002년 부산 광안대교 공사를 포함해 2016년 해운대 중동 빌레오션 오피스텔, 2018년 11월 금곡동 디에브스아파트 신축 공사를 착공 하는 등 우수한 시공력을 갖춘 건설사이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의 견본주택은 경기 파주시 와동동 일대에 마련돼 있으며,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