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에듀윌 ESG위원회 양형남 회장, 임직원과 주변 이웃 돕는 사회공헌활동 진행…사회적 책임 최선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10 11:10

수정 2022.06.10 11:10

에듀윌 ESG위원회 양형남 회장, 임직원과 주변 이웃 돕는 사회공헌활동 진행…사회적 책임 최선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ESG위원회(회장 양형남)는 20년 가까이 우리 주변 이웃들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진행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특히 2004년부터 진행된 ‘검정고시 지원’ 활동은 에듀윌 ESG위원회가 20년 가까이 진행해 온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꼽힌다. 우리 주변 이웃들에게 검정고시 교재와 수강권을 지원해 온 활동으로, 2009년부터는 법무부와 협약을 맺고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 임직원과 함께 기부금을 모금해 우리 사회 꼭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나눔펀드’는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우수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갑작스럽게 어려운 상황에 처한 임직원들을 지원하는 ‘토닥토닥 펀드’를 신설하며, 에듀윌 임직원 챙기기에 나섰다.


에듀윌 임직원이라면 토닥토닥 펀드를 자유롭게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임직원에게는 최대 1,000만원의 경제적 지원이 제공된다. 에듀윌 ESG위원회는 매월 토닥토닥 펀드 참여자를 모집해 지원활동을 진행 중이다.


에듀윌 ESG위원회 양형남 회장은 “우리 사회 곳곳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지원함은 물론, 갑작스럽게 어려움에 처한 임직원들에게도 도움을 주고자 토닥토닥 펀드 제도를 운영 중”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fnSurvey